이 책은 실용음악, 클래식 음악 관계없이 시창·청음 훈련이 필요한 모든 학습자를 위한 가장 완벽한 교재이다. 특히 오랜 기간 현장에서 청음 수업을 진행한 저자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내어 예술 중·고등학교, 국악 중·고등학교 입시생과 재학생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학교에서 수업하는 방식 그대로 청음을 독학할 수 있으며, 입시 대비를 위한 구간 반복 음원 제공으로 수험생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책 마무리에 있는 실전 모의고사 역시 현장에서 진행되는 예상 문제와 난이도를 최대한 반영하여 학습 효과를 더욱 높였다.
그동안 시창·청음 교재를 보며 느껴왔던 모든 불편함은 잊고, 완전히 새로운 교재를 만나보자. 연습할수록 안 들리던 음이 들리는 게 신기할 정도로 연습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서
청음은 훈련하면서 성과와 보상을 바로 얻을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과도 같습니다. 연습할수록 안 들리던 음이 들리는 게 신기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시창과 청음의 재미와 뿌듯함도 느끼고, 귀가 열리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기 바랍니다.
--- p.4
시창과 청음 과목을 가르치며 오래전부터 느껴온 갈증은 늘 교재에 대한 아쉬움이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CD를 이용해 음원을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가장 컸고, 한 번만 들을 수 있는 음원이 대부분이어서 잘 안 들리는 구간을 반복하여 들으려면 고생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배우는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였지요.
이 책은 현장에서 겪은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만든 교재입니다.
--- p.4
본 교재는 다양한 리듬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쉬운 음정에서부터 어려운 음정까지 다장조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수록된 모든 악보를 음원으로 들을 수 있어서 혼자서도 연습은 물론 입시 준비까지 할 수 있습니다.
--- 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