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차의 나라 여왕님 (양장
저자 연두콩
출판사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출판일 2021-08-17
정가 15,000원
ISBN 9791196280253
수량
“찻잔들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입술이 생겼어.
향긋한 머리카락도 흩날리고.
어느새 찻잔들은 공주님들이 되었어.”

사물을 새롭게 보는 즐거운 상상 놀이
누구나 한 번쯤 공주님, 왕자님이 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겠지요. 동화 속 아름다운 주인공처럼 화려한 옷을 입고 멋진 장소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이를테면 무도회에 초대받아 춤을 추는 그런 상상 말입니다. 여기 그렇게 달콤한 시간을 즐기고 있는 소녀가 있습니다. 엄마 모임에 따라간 소녀는 테이블 한쪽 구석에 앉아 엄마가 내준 숙제를 하려 하지만, 숙제는 머릿속에 하나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지루한 소녀의 눈에 찻잔과 접시들이 예쁜 드레스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나도 예쁜 드레스 입고 싶다.’
연두콩 작가는 사물을 반짝반짝 새롭게 보는 눈을 지녔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우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엄마와 이모들이 차를 마시느라 오르락내리락거리는 찻잔들은 샤라락 펼쳐지는 예쁜 드레스가 되고, 찻잔에 번지는 립스틱 자국은 입술이, 따뜻한 차에서 날리는 김은 향긋한 머리카락으로 변신하거든요. 어느새 찻잔들은 차의 나라 공주님들이 되었습니다. 테이블 위에 있는 예쁜 접시는 주인공 소녀를 위한 드레스가 되고 찻주전자와 커피 과자는 차의 나라 왕자님들이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도 엉뚱발랄한 소녀의 상상 속 이야기로 들어가볼까요?

“공주는 달리면 안돼요. 큰소리를 내서도, 속마음을 그대로 얘기해서도 안돼요.” “왜요?”
“공주는 원래 그런거예요.”

누구보다 자유롭고 당당한 여왕님으로
공주님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과거 동화 속 공주님들은 금지된 것이 참 많거든요. 소녀도 차의 나라 공주님들을 따라 조곤조곤 오호호호 사뿐사뿐 행동해봅니다. 우아하게 왕자님과 뱅글뱅글 춤도 추고요. 하지만 상상의 묘미는 누가 시키는 대로가 아니라 내 마음대로 바꾸어 내가 원하는 이야기를 만드는 데 있는 것이겠지요. 연두콩 작가는 동화 속 공주님 이야기들을 재치 있게 비틀어 차용합니다. 이야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