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해를 낚은 할아버지 (양장
저자 김정미
출판사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출판일 2020-03-22
정가 14,000원
ISBN 9791196280239
수량
대왕고래를 잡을 정도로 낚시엔 일가견이 있는 할아버지. 눈을 감고 자신만만하게 낚싯줄을 던졌습니다.
“뭔데 이렇게 힘이 센 거야?” 꿈적도 하지 않는 낚싯줄과 한참을 실랑이 끝에
풍덩!
세상에! 할아버지는 해를 낚고 말았습니다.
“이를 어쩌지?”

실수로 벌어진 일을 해결하려는 할아버지의 노력
뜨거운 해는 바다를 데우기 시작했고 동물들은 더워서 난리가 났습니다. 빙하가 녹아 북극곰도 함께 떠 내려왔습니다. 어찌할 바를 몰라 걱정하던 할아버지가 생각한 방법은 차가운 달을 낚는 것입니다.
“영차! 조금만 더!“
다행히 차가운 달은 바다를 식혀 주었어요.
하지만, 임기응변으로 인한 해결은 잠시뿐, 더 큰 일이 닥치고 말았습니다. 해와 달이 바닷속에 잠겨버리니 온 세상이 깜깜해졌습니다. 동물들도 앞이 보이지 않아 꽝꽝 부딪혔습니다.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위기 상황이 닥쳤을 때,
인간과 동물, 연대의 힘
해와 달이 없이는 할아버지도 동물들도 살 수가 없고, 할아버지 혼자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할아버지와 동물들은 머리를 맞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과연 어떤 방법으로 해와 달을 돌려놓을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볼까요?

누구나 실수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작은 실수가 생각지도 못한 큰 잘못으로 번지기도 하지요. 가벼운 나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 때론 깊이,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할 일입니다. 그리고 혼자보다는 여럿이 모은 힘은 생각보다 강하고, 큰 어려움도 잘 해결해낼 수 있다는 것을 할아버지도, 동물들도, 지켜보는 우리도 알게 되겠지요.

섬세하고 흥미로운 그림체
해와 달이 바다에 떨어지고, 바다가 뜨거워지기도 차가워지기도 합니다. 상상 속에서만 가능한 이러한 장면들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은 환상적인 색감과 섬세한 표현 덕분입니다. 수채화 기법으로 해, 달, 대기와 바다의 온도를 풍부한 색감으로 그림 속에 펼치고, 연필화로 할아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