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태도를 알려 주는 그림책
‘다양성’이라는 말에는 우리 모두 다르다는 뜻이 담겨 있어요. 우리가 사는 지구에는 80억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어요! 그중 10억이 넘는 사람들이 장애인이랍니다. 이 사람들 외에도 우리 주변에는 많은 장애인들이 있답니다. 장애인은 누구나 될 수 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요』는 국내외 이슈로 중요한 ‘다양성’을 자연스레 알려 주는 그림책이랍니다.
장애 인식 개선을 도와주는 그림책
최근에는 유치원, 초등학교는 물론 각종 기관에서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시키는 것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 그림책은 어린이들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이야기를 나누기에 최적합한 그림책입니다. 장애 학생에 대한 인권 침해 예방과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학교 현장의 통합 교육 일환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형성하고 장애인을 배려하는 올바른 방법, 장애를 극복한 다양한 사례들을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고 차별하지 않는 사회를 위한 행동과 실천
우리는 장애인을 배려하고 차별하지 않아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장애인을 만났을 때 왠지 어색하고 불편해하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머뭇거리기 마련입니다.
『우리 모두 소중해요』는 장애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로 다른 점을 배워 나가는 멋진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선물할 것입니다. 책 말미에는 용어 풀이와 더불어 가족이나 친구끼리 장애인 문제를 토론해 볼 수 있는 질문들이 담겨 있으며, 간결하고 분명한 메시지를 전하는 글과 선명하고 밝은 그림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며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