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ZERO? ZERO, ZERO!
PART 1 브랜딩
Chapter 1 브랜딩은 무엇인가?
- 무의미한 속력이 아닌 유의미한 속도의 브랜딩
-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 브랜딩의 탄생
- 고수들이 말하는 브랜딩이란?
- 사랑받는 메신저를 만드는 일
PART 2 브랜딩 법칙 ZERO
Chapter 2 [Z]igzag: 극단적 차별화
- 1% vs. 99%, 당신의 선택은?
- 쪼개고, 택하고, 그리고 자리 잡기
- 차별화를 한 문장의 알람 메시지로 정리하기
- 제품, 가격, 유통, 판촉으로 차별화
- CHECKLIST for Z
Chapter 3 [E]ngage: 고객 참여
- 수동적 체험을 넘어 능동적 참여로
- Pre 참여: 단체 사진 효과
- Ing 참여: 불편함의 미학
- After 참여: 고객의 메신저화
- CHECKLIST for E
Chapter 4 [R]epeat: 반복 또 반복
- 행복도 만드는 반복의 힘
- 공시적 반복: 같은 시간에 모든 곳에서 반복
- 통시적 반복: 시간이 흐름에도 반복 또 반복
- 1등이라면 개정을 통해 반복을 신선하게
- CHECKLIST for R
Chapter 5 [O]ptimize: 최적화
- 최적화라는 이름의 산소마스크
- 최적화의 기준: 마케팅 ROI
- 비용 최소화: 콘텐츠 최적화
- 시간 최소화: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 CHECKLIST for O
나가며 ZERO to Infinity
One more thing Books for ZERO
감사의 말씀
참고 문헌 및 출처
그림 및 도식 출처
작은 기업, 자영업자, 그리고 중소기업은
대기업과 다른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
소규모 사업의 한계를 넘는 브랜딩 솔루션!
대기업에서 브랜드 마케터로 성공했던 저자는, 소기업 브랜딩까지 도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는 곧, 대기업에서 썼던 전략이 작은 기업 브랜딩에는 전혀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적합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많은 실패와 도전, 수백 권의 관련 서적 연구, 그리고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들과 많은 만남 끝에, 저자는 작은 기업에 적합한 새로운 브랜딩 전략, ZERO를 탄생시켰습니다.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에서 저자는 작은 기업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ZERO 법칙’을 제시합니다. 이 법칙은 네 가지 핵심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극단적 차별화(Zigzag, 고객 참여(Engage, 반복 또 반복(Repeat, 최적화(Optimize가 바로 그것입니다. 저자는 각 요소의 복잡한 이론을 배제하고 오직 ‘작은 기업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합니다.
또한, 저자는 사례와 인터뷰를 통해서 이 전략들이 어떻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는 시간도, 돈도, 인력도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