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저자 소개
1. 보드게임의 이론
1.1 보드게임이란?
1.2 보드게임의 역사와 진화
1.3 보드게임의 종류
1.4 인지 이론 및 사고력 모델
2. 보드게임과 인지발달
2.1 집행기능과 작업기억
2.2 공간추리와 시각지각
2.3 논리적 추론 및 문제 해결
2.4 의사소통 및 언어 능력
2.5 사회적 기술과 감성 지능
3. 연령별 보드게임
3.1 미취학 아동을 위한 권장 보드게임
3.2 초등학생에게 추천하는 보드게임
3.3 중. 고등학생에게 추천하는 보드게임
3.4 성인용 추천 보드게임
4. 교육용 보드게임
4.1 교실에서 보드게임 사용하기
4.2 보드게임과 학습결과
4.4 가정에서 보드게임을 교육적으로 접근시키는 전략
5. 치료 및 재활의 보드게임
5.1 보드게임과 정신 건강
5.2 보드게임과 인지재활
53 보드게임과 사회성 훈련
5.4 치료와 재활에서 보드게임의 사례 연구와 예
6. 보드게임 디자인 및 개발
6.1 게임 디자인의 원리
6.2 인지적 이점을 위한 보드게임 설계
6.3 플레이 테스트 및 보드게임 평가
6.4 보드게임 디자인의 미래 방향과 혁신
7. 마무리
글을 마치며
부록: 미드저니를 활용한 보드게임 디자인
(게임의 이름을 지어 보세요
본 서적은 챗GPT를 활용하여 집필된 서적입니다.
챗GPT를 통해 답변을 받다보니 책에 기입된 URL링크 등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은 수 세기 동안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에게 오락, 사회적 상호 작용, 지적 도전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오락거리였습니다.
이 책은 보드게임이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과 다양한 연령대의 플레이어의 인지 발달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드게임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독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보드게임 활용 방법과, 제작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보드게임의 필수 가이드로서 보드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히든브레인연구소 프로젝트인 어비의 챗GPT로 도서 출간하기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된 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