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왜 일류의 기업들은 인문학에 주목하는가 기술을 이기는 인문학의 힘
저자 모기룡
출판사 다산초당
출판일 2015-08-25
정가 16,000원
ISBN 9791130606088
수량
목차
프롤로그 _ 일류의 기업들은 ‘인문학’에 주목한다
PART1 지금 우리가 인문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
1장 인문학, 위기인가 기회인가
왜 기업은 인문학적 소양을 강조하는가
인문학은 부수적인 능력에 불과할까?
2장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인문학의 진짜 얼굴
인문학으로 얻을 수 있는 실용적 능력
기업이 요구하는 인문학적 소양
PART2 기업 활동에 필요한 다섯 가지 인문학적 소양
3장 인문학적 소양 1 고상함과 하이퀄리티
품격과 천박함의 차이
인문학은 어떻게 품격을 높이는가
제품의 품격이 기술을 압도한다
품격과 감성의 시대를 열다 : 스티브 잡스와 애플
_ 제품과 브랜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기업 전략 제안
4장 인문학적 소양 2 윤리와 도덕성
인성이 능력이 되는 시대
인문학은 어떻게 도덕성을 높이는가
진정한 도덕성은 자기애로부터 출발한다
도덕성과 자선으로 이익을 창출하다 : 자포스와 탐스
_ 도덕성과 사회적 평판을 높이기 위한 기업 전략 제안
5장 인문학적 소양 3 창의성과 콘텐츠 응용력
창의적 기업은 수요를 창조한다
인문학은 어떻게 창의성을 키우는가
창조는 곧 콘텐츠의 편집이다
인문학 콘텐츠로 제품에 스토리를 불어넣다 : 레고와 블리자드
_ 창의성과 콘텐츠 응용력을 높이기 위한 기업 전략 제안
6장 인문학적 소양 4 인간 중심의 관점과 타인에 대한 이해
인문학은 사람과 가치를 연구한다
인문학은 어떻게 관점과 욕구를 분석하는가
IT기업의 인문학도들
소비자가 얻는 주관적 가치를 포착하다 : 사용자경험(UX
_ 사용자경험(UX 중심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업 전략 제안
7장 인문학적 소양 5 비판적 사고와 표현력
비판적 사고는 위험을 방지한다
인문학은 어떻게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가
좋은 글을 쓰기 위한 논리적 사고 기술
비판적 사고로 본질을 파헤치다 : 워런 버핏의 투자 전략
_ 비판적 사고를 통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기업 전략 제안
PART3 세상과 미래를 보는 눈, 인문학
8장
출판사 서평
“사람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제품은
기술이 아닌 ‘인문학’에서 나온다!”
애플, 삼성, 인텔, IBM, 구글, 블리자드, 레고까지…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찾아낸 인문학의 비밀!
CEO부터 사원, 그리?고 취업 준비생까지
모두가 알아야 할 ‘기업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집대성한 책!
-
“‘얼음이 녹으면 물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얼음이 녹으면 봄이 온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발탁하고,
창조적 모험과 도전을 지원하는 것이 인문학적 지혜를 바탕으로 한 경영이다.” _ 삼성미래경제연구소
연세대학교 인...
“사람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제품은
기술이 아닌 ‘인문학’에서 나온다!”
애플, 삼성, 인텔, IBM, 구글, 블리자드, 레고까지…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찾아낸 인문학의 비밀!
CEO부터 사원, 그리고 취업 준비생까지
모두가 알아야 할 ‘기업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집대성한 책!
-
“‘얼음이 녹으면 물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얼음이 녹으면 봄이 온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발탁하고,
창조적 모험과 도전을 지원하는 것이 인문학적 지혜를 바탕으로 한 경영이다.” _ 삼성미래경제연구소
연세대학교 인지과학 박사가 제시하는 ‘인문학’과 ‘기술’의 상생방안을 다룬 책. 기업 간 기술 및 가격 차별화만으로는 경쟁 우위를 점하기 어려운 시대에 ‘인간의 삶과 정신’을 다루는 인문학이 새로운 기업 경영의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책에는 애플과 구글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왜 인문학에 주목하고, 어떻게 인문학을 활용하는지를 다섯 가지 인문학적 소양으로 보여준다. 여기에 인문학을 도입해 재도약에 성공한 삼성, 레고, 아디다스, 블리자드, 기아자동차, 스타벅스 등의 사례를 현장감 있게 소개했다. 스티브 잡스와 같은 창조적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개발자 혹은 기업 비즈니스와 자기계발의 인문학적 메시지를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통찰의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