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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POD] 디자인 관점
저자 이희
출판사 SirenBooks(사이렌북스
출판일 2023-04-28
정가 14,000원
ISBN 979119789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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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말
1.디자인 서문
2.디자인을 통한 직관적 사고
3.디자인과 사람
4.디자인 철학
5.디자인 가치
6.디자인 역할
7.디자인 스타일
8.디자인 문화
9.디자인을 이해하기 위한 영역
10.디자인의 이해하기 위한 색채
11.디자인의 이해하기 위한 타이포그래피
12.디자인을 이해하기 위한 소비와 심리
13.디자인을 통한 브랜딩
14.디자인 경영
15.디자인 마케팅
16.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
17.디자인과 디자이너
18.디자인 교육
19.디자인과 사회
20.디자인 미학
참고 문헌
저자
판권
인간의 모든 행위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수단의 과정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상징적이고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인간의 모든 행동이 포함된다. 디자인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더 체계적이고 구체화하여 질서를 부여하며 시각적 아름다움을 더해서 논리적으로 설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수단이다. 모든 사람은 디자이너이다. 인간이 행하는 거의 모든 행위는 디자인이다. 디자인은 모든 인간 활동의 기초이다. 예측 가능한 결과를 향한 모든 행위의 계획과 조직이 디자인 과정을 구성한다. 디자인은 서사시를 쓰고 벽화를 그리고 걸작을 만들고 협주곡을 작곡하는 일이다. 그러나 디자인은 또한 책상 서랍을 정리하고 영구치를 뽑고 애플파이를 굽고, 야구 경기의 조를편성하고,어린이를 교육하는 일이기도 하다. 디자인은 의미있는 질서를 부여 하려는 의식적이고 직관적인 노력이다.
빅터파파넥(Victor Papanek, 1927-1999

인간은 욕망으로부터 필요한 모든 것들을 만들어 냈다. 우리가 만들어낸 모든 생활방식과 형체의 것은 인간의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이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디자인이라는 말을 흔하게 쓰고 접하게 된다. 우리 문화가 디자인의 일부이며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다양하게 응용 변형되었다. 디자인은 흔하게 표현되기도 하고, 전문성을 뛰고 세부적인 창의성과 문제해결을 위한 가치창조를 목표로 한다. 디자인은 인간의 정신적인 생각에서 구체화한 형상으로 표현된다. 이는 일상적인 삶을 비롯한 개인, 가정, 기업, 지역, 기구, 국가 등에서 상징물로 표면의 이미지로 정보를 전달하며 내포하는 표현의 상징성을 드러낸다. 시대마다 흐름의 부류가 달라지고 선호하는 경향과 개개인이 속한 그룹의 이미지도 달라지고 있다. 공동생활에서 집단을 이루고 그 집단은 개인화되어 간다. 집단 속의 개인이 개인 속에 집단으로 형성된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게 되고 이러한 변화는 일정한 주기가 지나면 또 다른 주기의 새로운 유행이 융합되거나 변화하면서 나타난다. 이 유행은 시대의 생각과 표현방식, 경향성,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