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깨달음 - 진리의 교과서 2
저자 최준권
출판사 자유문고
출판일 2024-04-29
정가 17,000원
ISBN 9788970301778
수량
삶의 지침서 5
머리말 7

1부. 인간완성의 길 13
2부. 깨달음의 현상 143
깨달음은 무지無智한 자기를 버리고 있는 일을 바로 이해함으로서 현명한 자기를 얻는 일이다. 있는 일 속에 진리가 있고 진리 속에 있는 일이 있다.

질문: 사람이 깨달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스승: 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깨달음이다. 깨달으면 지혜로운 자기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라서 뛰어나면 뛰어난 만큼 좋아지면 좋아진 만큼 재물과 명성과 미래가 존재하게 된다. 깨닫지 못한 자는 일시적으로 남의 것을 훔치고 속여서 성공해도 진정한 성공이 아니라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다.

질문: 무엇을 깨닫는다고 하는 것입니까?
스승: 깨달음은 자기의 완전한 진실을 얻는 길이며 있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게 되는 것이다. 있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게 되면 세상 이치에 대해 눈을 뜨게 된다. 어떻게 해서 사람이 죽고 태어나고 병들고 죽는지 알게 되고 좋게 살고 나쁘게 사는 모든 일들을 보게 된다. 나의 진실이 밝아지면 세상의 이치를 알게 되니까 사실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깨달음이라 한다.

질문: 저희는 어떻게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스승: 깨닫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식을 깨워야 한다. 현실에 존재하는 옳고 그른 일들을 알아서 그것을 남에게 가르치게 되면 의식이 점점 깨어난다. 나중에는 세상에 있는 일들을 스스로 보고 이해하는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다. 완전한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사랑을 알아야 하고, 사랑의 실천을 통해서 완전한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