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즐기는 오늘의 낭만 한 잔!
프로가 알려주는 궁극의 칵테일 마스터 클래스
“칵테일을 만들고 싶은데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바텐더처럼 셰이커를 흔들어보고 싶지만, 필요한 도구가 너무 많아 보여.”
“맨날 같은 것만 만들어서 질렸어. 보다 다양한 레시피에 도전하고 싶어.”
여유와 낭만을 즐기고 싶을 때면 찾게 되는 한 잔의 칵테일. 하지만 ‘칵테일을 만들어보고는 싶은데 시작할 엄두가 안 난다’라는 막연한 진입장벽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도구나 술을 준비하고 수많은 레시피를 기억하는 일이 너무 어려워 보인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높은 진입장벽은 사실 오해에 가깝다. 《신의 칵테일 300》의 저자 마스터 이에쓰네는 칵테일만큼 진입장벽이 낮은 분야도 없다고 말한다. 칵테일 만들기에 필요한 셰이커 등의 도구는 저렴한 것이어도 괜찮다. 술 역시 기본적인 건 근처 슈퍼에서 사도 된다. 레시피도 ‘기본 규칙’만 머릿속에 잘 넣어둔다면 100종류든 150종류든 금방 외울 수 있다.
《신의 칵테일 300》에서는 칵테일의 기본 지식을 비롯해, 빌드·셰이크·스터·블렌드 등 기법별 칵테일 및 만취·비주얼·논 알코올 등 이색 칵테일, 저자와 유명 바의 오리지널 레시피 등 총 300가지의 칵테일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일본에서
라는 바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칵테일 경연에서 수상한 프로 바텐더이자 유튜버이다. 프로가 정성과 노력을 다해 집필한 이 책 한 권으로 궁극의 칵테일 마스터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비주얼’과 ‘간편함’ 모두 담다!
오늘부터 셰킷셰킷, 칵테일의 무한한 세계로
이 책의 서두에서는 4대 스피릿과 리큐어 등의 기본 개념, 빌드·셰이크·스터·블렌드 등 제조 기법, 칵테일 레시피를 외우는 요령 등 칵테일의 이론을 누구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직은 경험이 부족해 어떤 칵테일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을 위해, 눈대중으로도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황금 레시피’ 또한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