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무와 함께하는 한 해 (양장
저자 발렌티나 레브리니
출판사 JEI재능교육
출판일 2024-04-22
정가 15,000원
ISBN 9788974996581
수량
열정적인 열두 나무들의 흥미로운 초상화

하필 추운 겨울에 꽃을 피우기로 한 개암나무,
하늘과 땅 사이 긴 오솔길을 낸 은자작나무,
온몸으로 진정한 불꽃을 터뜨리는 박태기나무…
일 년 네 번의 계절이 바뀌는 동안
열두 나무들은 언제나 그 자리에서
애정어린 눈길과 선물을 우리에게 보냅니다.
그들의 변함없는 지혜와 응원을 지금 온전히 받아 보세요.

탁 트인 자연에서 그들과 마음껏 뛰놀고 싶은 생각이 일깨워지며,
마음의 힘을 얻는 그림책입니다.

언제나 우리를 향해 열려 있는 열두 나무들의 전시회

열두 나무들의 열정적인 초상화 앞으로
아름답고 넉넉함을 만드는 일에는 정해진 때가 없다는 실천에 대한 용기, 꾸미지 않은 참된 아름다움이 가진 큰 힘, 어두운 껍질 속에서의 인내, 주저없이 미지의 세계로 자신을 날려 보내며 품는 희망… 이 모두는 늘 제자리에 조용히 서있는 나무들이 온몸으로 내보내는 메시지입니다.
세상의 수많은 나무들은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누구보다 조용히 그러나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열심히 살아가는 나무들의 삶은 주변의 모든 크고 작은 생물들, 심지어 때로 해를 끼치기도 하는 우리 사람들에게까지 조건없이 크나큰 선물을 안겨 줍니다.
<나무와 함께하는 한 해> 는 나무들의 값진 선물을 열두 나무들의 이야기를 통해 전합니다. 줄기, 잎, 꽃, 열매 등 나무마다의 특징적인 점들을 시적이면서도 명랑하고 따뜻하게 담아 내는데, 운율이 살아 있는 글에 담긴 자연의 순리는 우리가 살아갈 때 필요한 삶의 가치, 태도들과 연결됩니다.
아울러 왼쪽에 적힌 글은 단순히 나무의 특징을 설명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나무를 둘러싼 자연과 우리 사람들의 세상까지 모두 담고 있기에, 그러한 감흥을 한층 더해 줍니다. 저절로 천천히 두세 번 되새겨 읽게 되며 잔잔한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아울러 늘 생명력 넘치는 자연을 그려낸 이레네 페나치의 부드러운 원색의 생동감 가득한 그림을 만나면 살아있는 자연의 매력에 흠씬 빠져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