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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 : 언리얼 엔진으로 3D 이머시브 콘텐츠 개발
저자 이영호, 박원석, 박현상, 탁광욱, 이영훈, 김현진
출판사 성안당
출판일 2024-06-12
정가 59,000원
ISBN 9788931571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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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권]
Chapter1 언리얼 엔진 알아보기

1.1 언리얼 엔진 개요
1.1-1 리얼타임 엔진의 현재와 미래
리얼타임 엔진이란
메타버스와 리얼타임 엔진

1.1-2 언리얼 엔진 소개
언리얼 엔진의 시작
언리얼 엔진의 현재와 활용 분야

1.2 콘텐츠 개발 방법론
1.2-1 프로젝트 제작의 이해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의 이해

1.2-2 언리얼 엔진의 제작 방법
레고와 언리얼 엔진 제작 방법 비교

1.3 언리얼 엔진 설치하기
1.3-1 언리얼 회원 가입과 설치하기
에픽게임즈 가입하기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에픽게임즈 런처로 언리얼 엔진 설치하기

1.4 언리얼 엔진의 화면 구성
1.4-1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생성 옵션 설정하기

1.4-2 언리얼 엔진의 화면 구성 살펴보기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언어 변경하기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화면 구성

1.5 액터 다루기
1.5-1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기본 조작 방법 알아보기
뷰포트 카메라 조작하기
액터의 이동, 회전, 크기 조작하기

1.5-2 지오메트리 브러시 액터를 이용한 공간 디자인
레벨 저장하기
새 레벨 만들기
지오메트리 브러시 액터
아파트 평면도 준비하기
벽 만들기
주방 및 식당 만들기
문 구멍 뚫기

1.5-3 재질 표현하기
3D 모델링 데이터의 구성
언리얼 엔진 머티리얼의 이해
머티리얼 제작 및 적용

1.5-4 문과 창문 추가하기
문 액터 배치하기

1.5-5 조명 배치하기
라이트 액터의 종류
라이트 소품 배치하기
라이트 배치하기

Chapter2 슈팅 게임 제작하기

2.1 블루프린트 사용하기
2.1-1 코딩과 비주얼 스크립팅
언리얼 프로젝트 준비하기
액터 블루프린트 제작하기
Hello World! 출력하기

2.1-2 블루프린트 스크립팅의 기초
블루프린트 노드의 구조와 제
몰입형 실감 콘텐츠(Immersive Contents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의 모든 것

언리얼 엔진으로 3D 이머시브 콘텐츠 개발
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

언리얼 교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UE4 기반의 [인생 언리얼 교과서]가 가장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버전 5에 맞춰 전면 개정된 [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로 개정증보판으로 선보였다.

미국 에픽게임즈 사가 개발한 리얼타임 3D 제작 플랫폼으로 몰입형 실감 콘텐츠를 제작하는 언리얼 언진(Unreal Engine은 개발자라면 메타버스 시대에 누구나 한번 배워야 하는 실감 콘텐츠 개발환경으로 꼽힌다. 유니티가 C#을 채택한 반면 언리얼 엔진은 개발자에게 익숙한 C++을 사용한다는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유니티가 모바일 게임에 강점이 있다면 언리얼 엔진은 비디오 게임을 비롯한 3D 실사 콘텐츠로 ‘존재’를 느끼게 해주는 몰입형 콘텐츠의 최강자인 동시에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으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개발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인생 유니티 교과서], [인생 유니티 VR/AR 교과서]를 집필했던 전문 강의 그룹 ARA의 이영호 대표를 필두로 한 저자 전원이 언리얼 공인 강사(Unreal Authorized Instructor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식적으로 검증된 탄탄한 강의 실력을 기반으로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인 언리얼 블루프린트와 더불어 언리얼 C++을 기반으로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해 실전 게임을 제작해 본다.

책은 통권으로 출간되지만 휴대하기 쉽게 분권이 가능한 투톱 제본 방식으로 출간되었다. 1권을 1~2장 초중급편(언리얼 엔진과 슈팅 게임 제작, 2권을 3~4장 고급편(TPS 게임 제작과 언리얼 그래픽스으로 구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