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바보엄마 고슴도치 : 특별한 고슴도치 아리의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
저자 최문정
출판사 창해
출판일 2024-05-08
정가 16,800원
ISBN 9791171740055
수량

1. 특별한 고슴도치, 아리
2. 봄꽃과 함께 찾아온 친구
3. 서투른 이별
4. 아기 고슴도치, 모다
5. 모다의 첫사랑
6. 헤어질 결심
7. 깊은 포옹
8. 단단한 가시
9. 마지막 작별 인사
고슴도치 엄마 아리와 딸 모다의 사랑은 생명처럼 신비롭다!

어린이책의 첫 독자는 사실 어른이다. 부모나 교사, 그리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어른들이 먼저 읽고 아이들에게 권한다. 그러므로 어린이책의 독자 대상은 폭이 굉장이 크고 넓다. 그러기에 의외로 이야기감이나 표현의 방법에서 소설이나 시는 흉내 낼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장르이다.
《바보엄마 고슴도치》가 바로 그러한 책이다. 지금 시대의 가치관이나 정서라는 저울로 달아보면 이 책은 아주 오래된 이야기이거나, 정반대로 디스토피아(dystopia 세계관을 담은 스토리라고 느낄 수도 있을 정도로 아름다우면서도 슬픈 ‘사랑’을 보여준다. 아이들은 ‘딸, 모다’에게서, 어른들은 ‘엄마, 아리’를 통해서 나의 내면을 돌아볼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무정하고, 잔인하며, 상대방의 기쁨이나 아픔, 고통에 전혀 공감하지 못하는 시대가 바로 말세다.’ 라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이 책은 끝이 아닌 사랑의 첫 출발점에 당당히 서 있는 작품일 것이다.
엄마 아리와 딸 모다의 사랑은 생명처럼 신비롭다. 바보이거나 천사만이 이 책의 메시지를 흠뻑 맛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사랑’과 ‘생명’의 존귀함에 아이들도 어른들도 식어버린 마음이 데워지고 있을 것이다.
- 노경실(작가

책을 다 읽고 나면 ‘사랑’과 ‘생명’의 존귀함에
아이들도 어른들도 식어버린 마음이 데워지고 있을 것이다.

“엄마 아리와 딸 모다의 사랑은 생명처럼 신비롭다. 바보이거나 천사만이 이 책의 메시지를 흠뻑 맛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사랑’과 ‘생명’의 존귀함에 아이들도 어른들도 식어버린 마음이 데워지고 있을 것이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읽는 동화 《바보엄마 고슴도치》에 대해 노경실 작가의 평이다.
SBS-TV 주말드라마로 방영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바보엄마》(전2권의 최문정 작가가 글을 쓰고, 서양화와 조형 미술을 공부한 지연리 작가가 그림을 그린 《바보엄마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