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 - 피카 예술 그림책 1 (양장
저자 류 하오
출판사 FIKAJUNIOR(피카주니어
출판일 2024-06-20
정가 15,000원
ISBN 9791192869209
수량
<양산을 쓴 여인>에 담긴 애틋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아름다운 명작을 감상하다 보면 우리는 이 그림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또 그림 속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궁금해지곤 합니다. 그림뿐 아니라 모든 예술 작품에는 창작자의 삶과 그들이 사랑했던 것들에 대한 애정이 담겨 있으니까요.
클로드 모네의 <양산을 쓴 여인> 역시 우연히 만난 여인과 풍경을 그림으로 그린 것이 아니었습니다. 양산을 쓴 여인, 그녀에게 쏟아지는 햇빛, 드레스 자락을 흔드는 부드러운 바람. 모든 것이 모네가 사랑하던 것들이었지요.
그림책 작가, 류 하오는 이렇게 모네가 사랑했던 것들이 담긴 그림을 또 다른 작품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는 어른 독자, 모네에 대해 이제 막 알게 된 어린 독자 모두가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그림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그가 왜 양산을 쓴 여인을 그렸는지, 그와 그녀는 어떤 사연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는 작품이지요.
모네와 양산을 쓴 여인,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궁금한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그림책을 펼치고, 익숙하지만 조금 낯선 풍경 속으로 떠나 봅시다. 눈이 부실 테니 양산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모네의 작품 속으로 떠나는 환상적인 여행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는 어느 오후, 양산을 쓴 여인 카미유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 그림을 보며 짐작할 수 있습니다. 카미유가 바로 <양산을 쓴 여인>의 주인공임을, 그리고 이 작품이 우리가 궁금한 그 이야기의 시작임을요.
그런데 그때 갑자기 거센 바람이 불더니, 양산이 그녀를 하늘 높이 띄워 올렸습니다. 카미유는 어느새 밤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처럼 춤을 추다가, 수련이 가득 피어 있는 연못에 사뿐히 내려앉았습니다. 수련이 피어 있는 연못 역시 어딘가 익숙합니다. 모네의 작품 <수련> 한가운데였습니다.
이번에는 배처럼 양산을 타고 드넓은 바다로 천천히 흘러갔습니다. 카미유는 태양 빛에 붉게 물든 아름다운 항구도 바라보았지요. 그녀가 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