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반 팩폭러 : 레벨 2 -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저자 임지형
출판사 미래엔아이세움
출판일 2024-04-25
정가 13,000원
ISBN 9791168418042
수량

1. 사이다 전설의 시작
2. 팩폭러 등극
3. 내 닉네임은 팩폭러
4. 그러던 어느 날
5. 사이다일까? 팩폭일까?
6. 칭찬 놀이
7. 관찰의 힘
8. 누구일까?
9. 전학
10. 욕 킬러 대 팩폭러
11. 말의 온도
작가의 말

‘사이다’와 ‘폭력’은 한 끗 차이!
솔직함과 무례함, ‘자기 의사 표현’과 ‘언어폭력’의 사이에서
갈등하고 고민하는 요즘 아이, 남철이의 개과천선 스토리!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사실만을 콕 찍어 말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돌려 부드럽게 표현하기도 하고, 때로는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하고, 감정을 담은 위로도 건네야 할 때가 있기 때문이지요. 사실과 거짓, 이 두 가지로만 모든 이야기를 전할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말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지요.
《익사이팅북스 레벨2. 우리 반 팩폭러》는 ’욕 킬러’에서 ‘칭찬 스타’가 된 남철이가 더 많은 칭찬을 받고 싶어 바른 말을 하게 되면서, 인터넷과 친구들 사이에서 ‘사이다 발언’으로 호응을 얻자 그 발언이 점점 삐뚤어진 표현으로 생각을 전하게 되고 결국 수위를 넘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입니다. 자기 생각에 ‘사실’을 이야기한 것뿐이니 잘못이 없는 거라고 생각했지만 점차 이상해지는 분위기에 마음이 불편해지는 남철이의 심리를 따라가며, 말이란 어떻게 전하느냐에 따라 ‘언어폭력’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한 이야기 속에 담은 작품입니다.

‘사실’이라는 포장 안에 든 가시 돋친 말들,
말에는 무거운 책임이 따른다는 가치를 전하는 이야기

‘욕 킬러’에서 ‘칭찬 스타’로 거듭난 남철이. 더 많은 칭찬을 받고 싶어서 잔뜩 들떠 있던 남철이에게 어느 날, 자주 접속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초등 집합소’에서 자기가 쓴 댓글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아요’를 받는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솔직한 생각을 얘기했을 뿐인데. 사람들이 이렇게나 좋아해 주자 남철이는 어깨가 으쓱해지지요. 이런 일은 학교에서도 일어납니다. 친구들이 남철이의 말을 듣고 ‘완전 사이다!’ 하고 치켜세워 주자, 남철이는 자기 생각을 사실대로, 그대로 전하는 것이 옳다고 믿게 되면서 스스로 ‘팩폭러’가 되겠다고 마음먹게 됩니다.
그런데, 결심한 다음날부터 남철이의 입은 쉴 새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