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광개토태왕 : 동아시아의 패권국을 꿈꾸었던 정복 군주 - THE HISTORY 한국사 인물 12
저자 백성희
출판사 삼성당
출판일 2024-04-25
정가 12,000원
ISBN 9788914021748
수량

태자 담덕
요동 정벌을 꿈꾸다
백제와 싸우다
왜군을 무찌르다
고구려의 대통일
광개토태왕의 생애
광개토태왕

시리즈는 교과서에 수록된 인물들을 중심으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역사 인물을 담고 있습니다. 역사를 쉽게 배우는 방법은 역사 속에 유대한 업적을 남긴 위인을 읽으며 그 시대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배우는 방법입니다. 또한 그 인물의 어린 시절과 성장 과정, 사회와 현실에 부딪쳐 가는 모습, 자신의 꿈이나 업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 등을 살펴보면서 꿈을 향해 노력하고,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서 마침내 성공하는 이야기를 통해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시리즈의 활용법
1. 인물의 업적과 삶을 보여 주면서 관련 시대의 상황이나 역사적 배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2. 위대한 업적이나 발명, 사상 자체를 보여 주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깊이 있게 서술했습니다.
3. 역사와 현실에 대한 균형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4. 위대한 사상가와 과학자, 종교 지도자, 예술가, 그리고 장군과 정치인 등 여러 분야의 인물을 골고루 다룸으로써 사회에 대한 폭넓은 인식과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5. 인물의 생애와 사건을 살피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 자료와 내용에 따른 삽화를 적절히 실었습니다.
6. 본문 뒤에는 연표를 요약하여 실어 줌으로써 인물의 생애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광활한 땅을 열어 동아시아의 패권국을 꿈꾸었던 정복 군주
고구려를 세운 주몽의 아들 온조는 고구려를 떠나서 서울 한강 유역을 중심으로 백제를 건국합니다. 이후 고구려와 백제는 동맹 관계였으나 영토와 교역로를 놓고 서로 경쟁하게 됩니다. 마침내 371년 백제 근초고왕이 3만의 군사를 이끌고 평양성을 공격하여 고구려의 고국원왕을 죽이고 평양성과 황해도 인근을 점령, 중국, 일본과의 교류를 활발하게 합니다.
고국원왕이 죽자 그의 아들 소수림왕은 기울어진 고구려를 회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한편 복수의 칼을 갈지만 지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