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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저자 톰 올브라이튼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24-05-28
정가 18,500원
ISBN 9791162543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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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_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변화시키는 카피 쓰는 법

제1부 광고 카피 계획하기

01_ 무엇을 팔 것인가: 팔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 파악하기
카피라이팅의 본질은 ‘팔기 위한 것’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팔 수 있다
직접 만나고 경험하고 이야기를 나눠라
지식의 저주에 빠지지 않는 법

02_ 무엇을 내세워 팔 것인가: 지갑을 열고, 클릭을 하게 만드는 베네핏의 모든 것
특징과 베네핏의 차이 : 정보인가 아니면 혜택인가
이득이 없다면 고객은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
소시지가 아니라 ‘지글지글 익는 소리’를 팔아라
손에 쥘 수 있는 혜택과 가슴이 웅장해지는 혜택
일단 지르고 나중에 합리화하는 이유
“그래서 그게 뭐요?”
‘제품 고유의 강점’이라는 독특한 베네핏
같은 상품이라도 사람마다 끌리는 지점은 다르다
전문가와 얼리어답터를 공략하려면

03_ 누구를 겨냥해 팔 것인가: 모두에게 필요한 제품은 없다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광고인가?
그들은 어떻게 살고 있는가?: 프로필 작성하기
그들은 무엇을 원하는가?: 욕구 파악하기
그들은 어떻게 느끼는가?: 공감하기
리더의 말이 아닌 행동에 집중하라
상상 속의 리더, 마케팅 페르소나
리더를 자연스럽게 광고에 스며들게 만드는 법

04_ 카피라이팅 작업의 시작, 브리프 작성: 카피의 역할과 효과, 목표 정하기
카피라이팅에도 ‘룰 북’이 필요하다
브리프는 카피라이터와 클라이언트 간의 약속
카피라이팅 브리프의 예시
계획이 디테일할수록 실행은 완벽해진다

제2부 광고 카피 작성하기

05_ 눈길을 사로잡는 한 문장이면 충분하다: 광고의 시작과 끝, 중요한 강력한 헤드라인 만들기
헤드라인이란 무엇인가?
있는 그대로 표현하라
‘당신을 위한’ 광고라는 점을 알려주어라
이봐요, 여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것이 있어요
호기심과 기억을 자극하라
질문에 대답하게 만들어라
‘명분과 이유’를 설명하라
‘새로운 것’에 끌리는 것은 인간의 본능
‘저스트 두 잇
영국, 캐나다, 호주 아마존 마케팅&세일즈 분야 1위!
‘한 문장’으로 ‘1초’만에 팔리게 만드는 완벽한 카피 공식!

어떻게 팔지 막막한 당신의 고민을 뻥 뚫어줄 ‘사이다’ 같은 책!

“난방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vs. “보일러, 고쳐 드립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와인에 돈을 낭비하지 않는 네 가지 방법.” vs. “마음에 쏙 드는 와인만 구매하는 네 가지 방법.”

어떤 문장이 마음을 움직이는가? 답은 모두 후자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 대신 쉽고 간단한 단어를, 부정적인 어조 대신 긍정적인 어조를 사용해 고객의 시선을 끌기 때문이다. 이처럼 잘 쓴 카피는 건너편에 있는 고객이 우리가 팔고자 하는 대상(제품, 서비스에게 가까이 다가오게 만든다. 그렇기에 기획자, 마케터, 자영업자, 온라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1인 셀러 등 무언가 ‘팔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한 문장’이 필요하다.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팔리지 않고, 고객의 눈길을 끌지 못해 막막한 사람이라면 이제 ‘팔리는 문장’을 훈련해 보자!
이 책은 기획부터 작성, 퇴고까지 감동과 탄성을 만들어내는 3단계 카피 공식을 담았다. 100가지가 넘는 카피 예시와 실제 광고 사진을 살펴보면서 자신의 제품이 특별해지는 글쓰기 공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도표와 일러스트가 실려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각 장의 끝 부분에는 ‘팔리는 카피를 위한 실전 연습’ 코너가 있어 일상에서 ‘팔리는 포인트’를 발견하고 자신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본다.
이 책을 따라 하면 ‘부사’와 ‘형용사’ 대신에 단 하나의 ‘동사’로 고객을 휘어잡고, 귀에 꽂히는 라임으로 고객의 뇌리에 당신의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도 있다. 이러한 다양한 카피의 마법을 내 것으로 만든다면 당신이 소리쳐 외치지 않아도 고객이 먼저 당신의 브랜드를 찾아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