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인기 카피라이터의 마케팅 기술은? “물건을 팔지 말고, 이야기를 팔아라!”
1장 내 이야기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스토리
“어떻게 해야 필요한 상품처럼 보일까?”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1 사람의 감정을 뒤흔드는 건 언제나 ‘이야기’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2 만족해도 다시 찾지 않는 이유가 뭐지?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3 스토리는 창조하는 게 아니라 발견하는 것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4 평범한 상품을 스토리로 팔아 치우는 기술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5 스토리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이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6 사람들은 옛날부터 이야기를 좋아했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7 비즈니스에서 스토리는 항상 ‘목적’이 있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8 실제 에피소드로 탄생한 효자 상품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9 스토리에는 주인공이 필요하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0 평범한 국수 가게를 맛집으로 바꾼 것은?
2장 돈 안 들이고 써먹을 수 있는 기술 10가지
“새로운 데서 찾지 말고, 원래 있던 장점을 찾아라”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1 3개의 사과 중 먹고 싶은 사과의 비밀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2 상대의 감동 포인트를 건드려라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3 주인공을 나무 위에 오르게 하고 돌을 던져라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4 유행의 뒤에는 ‘스토리 황금률’이 있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5 영원한 인기는 없다. 플랜B도 준비하라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6 ‘스토리 황금률’을 충족하는 4가지 이야기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7 비즈니스에 스토리를 활용하면 좋은 점 3가지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8 실패담이 세일즈 포인트가 되는 순간
스토리 마케팅 기술 019 빨라진 입소문, 스토리의 힘이 강해졌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20 하지만, 스토리가 만능 해결책은 아니다
3장 스토리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이다
“시간이 흘러도 계속 빛나는 건 스토리 때문이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021 ‘스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이야기를 판다!”
이야기로 사람 마음을 움직이면
따로 영업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팔린다
★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후속작
★ ‘심리기술’을 알고, ‘스토리기술’을 사용하면 매출이 2배로 뛴다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좋은 상품을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는 품질과 가격의 균형이다. 이른바 ‘가성비’라 불리는 것이다. 또한,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광고’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품질과 가격, 광고가 아무리 중요해도 이걸로만 승부를 보려고 하면 대다수의 회사나 가게는 운영이 어려워진다. 압도적인 힘을 가진 업계의 최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