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돈잘노법 : 돈 없이 잘 노는 법 - 책 읽는 어린이 연두잎 11
저자 김지영
출판사 해와나무
출판일 2024-06-21
정가 13,000원
ISBN 9788962683196
수량
치사한 민수르 …… 9
스쳐 간 행운 …… 22
주운 사람이 임자! …… 40
수상한 아저씨 …… 48
돈 없이 빚 갚기 …… 62
죄와 벌 …… 79
소소한 행복 …… 89
다시 찾은 행운 …… 108
복수는 즐거워 …… 123
돈 없이 잘 먹고, 잘 노는 법 …… 140
작가의 말 …… 158
돈 때문에 배배 꼬인 동락이와 친구들의 이야기!
돈 없이 잘 노는 법을 알아 가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어린이들에게도 돈은 참 중요합니다. 갖고 싶은 물건과 먹고 싶은 음식을 구입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친구들에게 선물이나 군것질거리 등을 사 줄 수 있게 하니까요.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돈! 어린이들은 돈으로 어떤 일들을 겪을까요?
《돈잘노법_돈 없이 잘 노는 법》은 돈으로 얽히고설킨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주인공 동락이와 민수는 돈 때문에 갈등을 겪게 되는데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민수는 동락이를 비롯해 친구들에게 먹을 것을 잘 사 줍니다. 그게 습관처럼 되다 보니 친구들은 민수한테 얻어먹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게 됩니다. 동락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민수는 동락이한테만 공짜로 사 주지 않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사 주면서요. 빚 수첩을 만들어 동락이가 얻어먹은 것들의 금액과 날짜 등을 꼼꼼히 적기 시작하지요. 어느새 불어난 빚은 4,500원이나 되고 맙니다. 민수는 빨리 돈을 갚으라고 동락이에게 닦달합니다. 동락이는 민수의 냉정한 태도에 서운한 마음을 느낍니다. 그런 동락이는 돈을 줍게 됩니다. 민수에게 진 빚을 다 갚고도 남는 돈이었지요. 하지만 기쁨도 잠시였습니다. 동락이는 얼결에 경비 아저씨께 돈을 맡기고 말았으니까요. 그런 뒤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자기 돈이 될 거라는 기대를 품게 되지요. 동락이는 그 돈을 되찾고 민수의 빚을 다 갚을 수 있게 될까요?


친구랑 친하게 지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돈일까요?
친구 사이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게 해 주는 이야기

《돈잘노법_돈 없이 잘 노는 법》은 스스로 돈을 쓰기 시작하게 된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용돈이 늘 부족한 동락이와 용돈이 넉넉한 민수 사이에서 벌어지는 갈등을 다루며, 친구 관계에서 돈을 조화롭게 운용해 나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게 돕습니다.
동락이와 민수는 용돈의 액수에 차이가 납니다. 동락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