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자극, 사고의 힘이 자라게 하다!
아이들에게 “왜 그랬니?”라고 물으면 아이들은 그 자리에서 바로 대답하지 않습니다. 아이와 그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그 근원을 살펴보면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도 자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느끼게 되면서 독립적인 사고와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개미를 죽여도 괜찮을까요? 개미가 먼저 나를 깨물었다면요?’
‘동물을 우리 속에 가두는 것은 나쁜가요? 왜요?’
‘하기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시키면 나쁜가요?’
『왜 하면 안 돼요?』는 흥미로운 주제로 독자의 관심을 끌어 재미있게 생각하고 토론하는 어린이 비주얼 철학 그림책입니다. 어린이철학교육연구소와 함께 한국 문화와 정서에 맞게 엮어 아이들의 사고에 새로운 자극을 줍니다. 평소 의식하지 못했던 상황들과 쉽게 결론을 예측할 수 없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재미있고 올바른 철학적 사고가 가능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내면에 존재하는 무의식적인 상황의 근원을 찾아 바른 사고체계를 형성하게 하는 비주얼 철학 그림책 『왜 하면 안 돼요?』를 통해 우리 아이 사고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가족 또는 교사와 함께 토론하며 생각 정립하기!
아이들의 끝없는 질문 공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실하게 대답해 주면 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대답할 때 어른들의 태도입니다. 아이가 던진 질문에 부모 혹은 교사가 그 질문의 내용을 함께 공감하며 대화하면 아이의 사고를 확장시켜 보다 더 깊은 생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왜 하면 안 돼요?』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함께 읽는 어른들까지 자신만의 철학적 사고와 지도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어떠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보고 다양한 질문에 답해 보며 자신만의 생각을 정립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올바른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와의 대화가 많을수록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은 발달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