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녹우천 요괴 야시장 - 환상책방 15 (양장
저자 이혜령
출판사 해와나무
출판일 2024-05-24
정가 15,000원
ISBN 9788962683189
수량
이혜령 작가의 깊이 있는 문학적 서사를 담다!
신비롭고 오싹하지만 감동적인 판타지 동화
《녹우천 요괴 야시장》은 이혜령 작가의 판타지 동화입니다. 이혜령 작가의 따스한 세계관이 녹아 있는 독창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혜령 작가가 《녹우천 요괴 야시장》에서 그려 낸 요괴들은 단순히 판타지물 스토리텔링의 소재로 차용되지 않고 내면을 살펴보게 하는 구성으로 이어집니다. 요괴를 무섭고 끔찍한 등장인물로 그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요괴 내면에 잠겨 있는 다채로운 감정선을 느끼게 합니다. 《녹우천 요괴 야시장》은 신비로운 판타지 서사와 함께 타인과 세상을, 인간과 그 너머의 존재를 이해하게 하는 폭넓은 이야기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청귤이와 꼬마 요괴는 녹우천 요괴 야시장 곳곳을 다니며 요괴들의 오싹한 가게에 방문합니다. 입이 세 개 달리고 이야기를 좋아하는 삼구귀는 골동품 가게를 합니다. 삼구귀는 청귤이의 친구 비오를 키워 준 요괴이기도 합니다. 요괴라고 해서 다 인간들을 위협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 주는 존재이지요. 삼구귀는 청귤이가 야시장에서 인간인 걸 들키지 않도록 고양이 요괴겁을 줍니다.
거미 손 요괴의 손 가게에는 거미 손 요괴가 있습니다. 얼굴은 젊은 여자인데, 몸은 거미입니다. 거미 손 요괴는 글을 잘 쓰는 손, 일을 잘하는 손 등 다양한 손을 팝니다. 손을 사려는 손님은 자신의 손을 내놓고 손을 가져가야 합니다. 청귤이는 손을 사는 대신에 자신의 손을 간직하는 것을 택합니다.
말할 때마다 붉고 긴 혀를 날름거리는 멧돼지 요괴는 만둣집에서 입이 달린 먹깨비만두를 팝니다. 먹깨비만두를 먹으면 평생 배고프지 않게 된다고 내세웁니다. 청귤이는 요상한 만두의 모습에 불길함을 느끼고 실수로 만두를 떨어뜨립니다. 그러자 멧돼지 요괴는 포악한 모습으로 청귤이를 위협합니다. 위험에 처한 청귤이 앞에 커다란 검은 개가 나타나고 청귤이는 정신을 잃고 맙니다.
기이한 요괴들의 가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은 독자들의 시선을 끕니다. 이야기의 매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