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이들이 돌아온 학교 - 지금 우리 학교는 4
저자 박현숙
출판사 꿈터
출판일 2024-06-03
정가 12,000원
ISBN 9791167391148
수량
수상한 아이가 전학왔다 7
뜬금없이 고백편지? 18
금은 비싸다 30
모든 것은 민소영 때문이다 36
성우는 어떤 아이일까? 44
같은 모둠이 되다 55
양심이 자꾸 뒤통수를 친다 65
상처 74
나는 뻔뻔했다 84
남의 꿈을 훔친 아이 93
제발 오늘은! 104
방향은 달라질 수 있다 113
아이들이 돌아온 학교 125
에필로그 138
아이들이 돌아오고 싶은 학교가 되려면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와 《선생님이 돌아온 학교》에서 선생님과 아이들이 소통하고 화합하고 이해하고 배려하고 자기 자리에서 충실할 때 빛이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이 돌아온 학교》는 어떤 모습일까?
박현숙 작가는 《아이들이 사라지는 학교》에 이어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성장하는지, 학교 교육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경쾌하면서도 예리하게 그려내고 있다.

믿는 만큼 성장하는 아이들
《아이들이 돌아온 학교》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의 문제에 주도적으로 개입하거나 섣부르게 해결하려고 나서지 않는다. 선생님은 마치 무심한 듯 지켜보면서도 아이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간은 더디 걸리더라도 누구도 상처받지 않고 자존감을 지킬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존재다. 이는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이 있기에 가능할 것이다.
여러 일을 겪으며 아이들은 서서히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며 성장한다. 예전 학교에서 12등급으로 학교와 담쌓고 지냈던 성우도 이곳 학교에서는 자신만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일어나는 아이들 간의 갈등과 헛소문, 오해, 질투 등으로 상처를 주거나 받는 행동 등 다양한 문제들과 아이들의 내면 갈등을 다양한 서사로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다.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학교 이야기
《아이들이 돌아온 학교》는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건들과 이로 인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내면이 점점 탄탄해지는 아이들의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은 등장인물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나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박현숙 작가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아이들이 주인공인 학교는 어떠해야 하는지 그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