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구별 친구들 시리즈 (전3권
저자 송하영, 한은자, 하나, 조희, 황은별
출판사 내일도맑음
출판일 2024-06-28
정가 45,000원
ISBN 9791193461051
수량
그 나라에 사는 어린이의 일상을 담은 시리즈!
다른 나라의 진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책!

지구별 시리즈는 지금까지 《나는 일본에 살아요》, 《나는 스페인에 살아요》, 《나는 탄자니아에 살아요》까지 총 세 권이 나왔어요.

먼저 1권 《나는 일본에 살아요》에서 만나볼 친구는 이웃 나라 일본에 사는 류우예요. 커다란 란도셀을 메고 학교에 가고, 방재 모자를 쓰고 지진 대피 훈련을 하고, 온천으로 여행을 가는 류우의 이야기 속에는 일본의 자연환경과 문화가 담겨 있어요. 재난 상황에 대비해 일 년에 두 번은 부모님이 학생 카드를 들고 학교에 찾아가야 하는 모습을 보며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일본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고, 가족과 온천 여행을 하고 동네 축제에 가는 모습을 보며 일본의 문화도 엿볼 수 있어요. 도쿄의 랜드 마크 도쿄타워, 세계 최초의 고속 철도 신칸센의 그림을 보면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샘솟기도 해요.

2권 《나는 스페인에 살아요》에서 만나볼 친구는 스페인의 카탈루냐에 사는 쌍둥이 자매 하나와 조희예요. 2년에 한 번씩 반이 바뀌고, 학교 점심시간이 무려 두 시간 반이고, 마트에서 토끼 고기와 달팽이를 발견하고 놀라는 하나와 조희의 이야기 속에는 스페인의 자연환경과 문화가 담겨 있어요. 바다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모습을 보며 스페인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고, 거의 매달 축제가 열리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통나무 인형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스페인의 문화도 엿볼 수 있어요.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유네스코 세계 유산인 알람브라 궁전의 그림을 보면 가 보고 싶은 마음이 샘솟기도 해요.

3권 《나는 탄자니아에 살아요》에서 만나볼 친구는 탄자니아의 다르에스살람에 사는 은별이에요. 학교에 가기 위해 매일 아침 6시에 눈을 뜨고, 비가 오면 시원하다고 좋아하고, 매일같이 수영을 하는 은별이의 이야기 속에는 탄자니아의 자연환경과 문화가 담겨 있어요. 일 년 내내 더운 날씨와 우기를 보며 탄자니아의 자연환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