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사·지리 이야기가 한입에 쏙!
세계 여러 음식을 맛보러 떠나요!
피자, 쌀국수, 마파두부, 초밥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음식이지만 모두 ‘다른 나라의 음식’이라는 점입니다. 멀리 떨어진 유럽의 이탈리아부터 같은 아시아권인 베트남·중국·일본까지 오늘날 우리는 국적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다양하게 즐깁니다. 다른 나라 음식은 초콜릿, 캐슈너트, 아이스크림, 커리 등등 셀 수 없이 많지요. 이렇게 다양한 음식을 지금까지 맛으로만 즐겼다면, 이제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지리, 문화를 함께 맛보러 떠나 볼까요?
『한입에 쏙!』에서는 지구본 그림을 보며 궁금한 나라를 고르거나 메뉴판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골라 세계 음식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기로 평소 궁금했던 음식만 콕 집어 찾아볼 수도 있어요. 세계 음식의 역사를 시기별로 구성한 연대표를 보며 알고 싶은 음식을 고를 수도 있지요. 어떤 방법이든 좋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세계 음식을 만나러 떠나 보세요! 나라와 음식을 골라 책을 펼치면 재미있는 지식이 머리에 쏙 들어와요. 함께 마련한 요리법까지 보고 따라 하면 세계 음식을 ‘진짜’ 맛볼 수 있습니다.
26개 나라로 떠나는 56가지 세계 음식 대탐험!
익살스러운 그림에 진짜 요리법까지 갖춘 빅북 교양 그림책!
‘수천 년 전 초콜릿 음료에 푹 빠졌던 왕이 있대요!’
‘쌀이나 채소보다 고기를 주로 먹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먹으면 안 되는 나라가 있다고요?’
한 나라의 역사·문화·지리는 음식과 아주 가까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라별 이야기를 읽다 보면 수천 년 전 초콜릿 음료에 푹 빠졌던 왕이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부터, 종교나 전통에 따라 먹거나 먹지 않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자연환경에 따라 먹는 음식이 달라진다는 사실, 음식이 우리 식탁에 오기까지 거치는 과정을 자연스레 깨칠 수 있습니다.
터키에서는 서로 다른 나라 사람들이 오가면서 여러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