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숨진 김 영감네 개가 수상하다
저자 서메리
출판사 앤드
출판일 2024-04-25
정가 16,800원
ISBN 9791166838231
수량

프롤로그
1부 비밀: 김 영감
2부 열쇠: 꽃순이
3부 날개: 안이양
4부 도박: 두 사람과 한 마리
에필로그
작가의 말
“우리가 했던 모험에 비하면 이 정도는 영화 축에도 못 끼지.”
두 사람과 한 마리, 종을 뛰어 넘은 공조가 시작된다!

장연재(♂_ 운랑중학교 3학년 1반. 재벌 2세가 마냥 부러운 철부지 평범러.

연재가 태어나 자란 운랑리는 햄버거 가게 한번 가려면 버스로 50분을 넘게 가야하는 시골구석이다. 서울에서 증권맨으로 잘나가던 아빠가 ‘모기지 사태’로 갑자기 실업자 신세가 되고, 빚까지 내서 투자했던 주식이 폭락하면서 배가 불러오는 엄마를 데리고 운랑리로 내려왔다. 이것이 연재가 본투비 촌놈이 된 사연이다.
분윳값, 기저귓값 한 푼이 급했던 부모님이 동네 약사인 김 영감에게 연재를 맡기면서 연재와 김 영감의 특별한 인연이 시작되고, 그렇게 김 영감은 연재가 모든 이야기를 털어놓는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

김 영감은 내가 모든 이야기를 털어놓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는 초딩 때 잠깐 왔다 갔던 내 첫사랑 이야기를 비웃지 않고 들어 주었다. 부모님께 반항하다 다투고 시무룩해졌을 땐 우리만의 비밀이라며 술을 조금 따라 주기도 했다. 내가 가장 최근에 하고 있던 무거운 고민 역시, 그는 그냥 흘려 넘기지 않고 자기 일처럼 상담해 주었다.
_ 본문 중에서

그런 김 영감이 어느 날 갑자기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파킨슨병이었다고? 며칠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건강했는데? 하지만 김 영감의 죽음에 대한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연재에게는 믿을 수 없는 사건들이 줄줄이 발생하는데……. 과연 이 환장할 사태 끝에 연재가 발견하게 될 진실은 무엇일까?

안이양(♀_ 운랑중학교 3학년 1반. 학교에서는 찐따, 학교 밖에서는 초고도 영재?

이양은 곤충을 연구하는 아빠와 책을 번역하는 엄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는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영재 검사 이후로 이양의 모든 것이 달라졌다. 이양이 상위 0.001퍼센트의 높은 지능을 가졌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엄마는 강남 교육을 주장하며 아빠와 매일같이 다투기 시작했다.
아빠의 죽음 이후로 이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