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해결책을 찾아라! : 스스로 깨닫는 책 읽기의 즐거움 - 처음부터 제대로 4
저자 가수북
출판사 키위북스
출판일 2013-12-15
정가 12,000원
ISBN 9791185173016
수량

…작전명 내 동생 돌멩이 훈이를 말려 줘요_10
…내기에 또 내기! 승자를 가려라_18
…꺼억! 책 먹어 치우는 할머니_30
…똥싸개와 엘리펀트 맨_38
…도대체 왜 그래! 우리 형 맞아?_44
…내기도 작전도 계속된다, 쭈욱_50
아이에게 평생의 친구를 만들어 주세요!
요즘 아이들은 어릴 적부터 책을 참 많이 읽습니다. 책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고, 좋은 책들도 넘쳐나지요. 하지만 읽을 책이 넘쳐나고 읽는 책이 늘어나는 데 비해 아이들의 독서 시간은 오히려 짧아지고, 독서 능력도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예 책을 읽지 않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문제는 책 읽기가 왜 중요한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아이들이 스스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지 않는 책을 읽는다거나 기계적으로 문자를 암기하며 수박 겉핥기식으로 책을 읽고, 질적 읽기보다는 양적 읽기에 몰두하느라 제대로 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된 것은 책 읽는 행위 자체를 목적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책 읽기의 결과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어른들의 탓일 수도 있겠습니다.
강요에 의한 수동적 책 읽기로는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읽고 싶은 한 권의 책과 만나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제대로 하는 책 읽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살찌우지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모른 채 강요에 의해 대충 하는 책 읽기는 부작용만 일으킬 뿐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는 부모가 읽어 주던 책 읽기에서 서서히 벗어나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때에 아이들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다면 책을 대하는 마음이 달라질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책 읽기의 즐거움을 깨닫고, 책 읽는 습관을 가짐으로써 세상을 살아가는 데 든든한 평생의 친구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책 속에 정말 세상 모든 해결책이 있을까?
영훈이의 말썽꾸러기 동생 석훈이 때문에 골치를 썩고 있는 삼총사 영훈, 유진, 현수는 석훈이의 모험가 병을 고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머리를 맞대고 생각해 봐도 뾰족한 수가 생각나지 않자 책벌레 유진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