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라진 내 동생 - 딱따구리 그림책 36 (양장
저자 줄리 김
출판사 다산기획
출판일 2024-05-20
정가 21,000원
ISBN 9788979381566
수량
난장판이 된 주방, 사라진 동생은 어디로 갔을까?

『사라진 내 동생』은 전편인 『사라진 할머니』에 이은 신비하고 반전 가득한 남매의 두 번째 모험 이야기로, 우리나라의 전래동화와 그 캐릭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줄리 김의 작품이다. 할머니의 생일에 갑자기 사라진 동생 준과 그런 동생을 찾아 나선 누나 진이 현실 세계와 신비한 마법의 세상을 넘나들며 우리나라 전래동화의 주인공들과 펼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할머니의 생신 날, 엉망이 된 주방과 흔적도 없이 사라진 준! 당황한 누나 진과 달리 할머니는 준이 어디에 있는지 아시는 것 같다. 할머니는 누나 진에게 떡을 건네며 조 할아버지 댁에 가면 준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 하셨다. 한편 할머니의 생일 선물 준비를 하다가 할머니의 솥을 망가뜨린 준은 토끼의 도움으로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헛수고만 하다가 할머니의 망가진 솥을 연못에 던진다. 오히려 연못으로부터 해결의 실마리를 얻은 준은 자린고비 조 할아버지 댁으로 향한다. 준을 찾아 나선 누나 진은 고약한 호랑이를 만나지만 지혜로운 행동으로 빠져나와 동생 준과 만난다. 남매는 자린고비 조 할아버지 댁에서 해결의 실마리인 물고기 점순이를 구해 연못에 되돌려준다. 그 덕분에 할머니의 솥뿐만 아니라 마법의 금솥과 은솥까지 얻어 할머니의 집으로 돌아와 행복한 가족 생일 파티를 연다.
이 책은 현실 남매의 상황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전래동화와 캐릭터를 재창조해냄으로써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현실 세계와 마법 세계를 넘나들며 환상적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또한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특색을 잘 살린 화려하면서도 세밀한 작가의 그림은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독자의 집중력과 상상력을 확장시키기에 충분하다.

우리나라 전래동화에 상상력을 더한 독특한 이야기 구조와 캐릭터

이 책 『사라진 내 동생』은 전통과 현재, 마법의 세계와 현실 세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흥미진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