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는 뿌리가 깊어야 하고, 사람은 생각이 깊어야 한다.
한글은 읽기를 잘하게 하고, 한자는 생각을 잘하게 한다.
“창의 인성[創人] 교육의 기반은 초등학교 때 1,000개의 한자를 떼는 데 달려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 익혀야할 한자어는 약 1만5천개입니다. 이토록 많은 단어를 익히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1,000 개의 한자를 익히는 것은 이에 비하여 매우 쉬운 일입니다. 1,000개의 한자를 통하여 15,000개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는 비법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한글 만 아는 학생과 한자도 아는 학생은 생각의 깊이가 다릅니다. 따라서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기 위해서 한자 학습은 안 해도 되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하면 큰 이득이 있는 ‘필수 사항’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엮었습니다.” - 필자 생각
한자 공부가 전과목 성적 및 학업 능력과 이어지도록 하였다.
한자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자 공부가 영어 공부와 연계되도록 하였다.
한자 공부가 급수시험 대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8급에서 4급까지를 한 세트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모든 설명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