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서비스 기획의 기술 : 고객 중심의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실전 가이드
저자 트래비스 로더밀크, 제시카 리치
출판사 유엑스리뷰
출판일 2024-05-27
정가 32,000원
ISBN 9791193217306
수량
프롤로그

PART 1. 고객 중심 기획
CHAPTER 1. 가설 발전 프레임워크와 고객 중심 케이던스
CHAPTER 2. 공식화
CHAPTER 3. 실험
CHAPTER 4. 센스메이킹

PART 2.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CHAPTER 5. 고객
CHAPTER 6. 문제
CHAPTER 7. 콘셉트
CHAPTER 8. 기능

PART 3. 단계별 기획
CHAPTER 9. 준비하기
CHAPTER 10. 고객 단계
CHAPTER 11. 문제 단계
CHAPTER 12. 콘셉트 단계
CHAPTER 13. 기능 단계

에필로그
참고문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로덕트는 어떻게 기획되는가?”
마이크로소프트 베테랑 UX 기획자들의 서비스 기획 A to Z

고객이 열광하는 혁신적 서비스는 어떻게 기획될까? 쿠팡의 로켓배송, 회계 사무의 표준이 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 스포티파이의 노래 추천 AI… 모두 실험과 실패를 겪으며 빠르게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과정을 거쳐 기획된 것들이다. 이 책은 그러한 혁신을 이룬 기업들이 제품 개발에 활용해 온 린(Lean 전략 기반의 서비스 기획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 문제, 콘셉트, 기능’의 4단계로 구성된 가설 발전 프레임워크는 완전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 제품들을 기획해 온 저자들이 고객의 니즈와 관점을 서비스 기획에 빠르게 반영해 온 법을 일관된 프로세스에 따라 차근차근 설명하므로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와 기획 방법들을 단계별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기획자들이 가설을 검증하면서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발전시켜 나가는 방식을 디지털 서비스의 기획에 최적화된 가설 발전 프레임워크로 재구성하여 안내한다. 먼저, 가정을 수집하고 그 가정들을 테스트가 가능한 가설로 공식화함으로써 최선의 콘셉트가 도출될 수 있게 한다. 다음으로, 고객을 효과적으로 조사하고 실험에 참여할 적합한 고객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선도적 기업들이 어떻게 고객과 대화하고 그것을 기록하는지 배울 수 있다. 여기에 더하여, 고객을 방문하고 인터뷰하는 것은 물론 설문 조사, 포커스그룹, 사용성 테스트 등 실험에 필요한 기법들을 올바로 수행하는 법을 정리했다. 나아가, 그렇게 수집한 고객 데이터의 패턴과 의미를 파악하여 조직 전체와 공유하는 센스메이킹에 관한 설명은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여러 이해관계자의 협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물론 UX 디자이너와 개발자까지
제품 개발 참여자 모두를 위한 강력한 고객 중심 제품 기획법!

기획의 핵심은 가설과 검증,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