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는 말
- 구성
- 재료와 도구
- 테크닉
- 꽃 그리기
(아네모네 · 아퀼레지아 · 베르게니아 · 동백 · 클레마티스 · 금낭화 · 얼레지 · 프리지어 · 패모 · 패모 · 갈란투스 · 거베라 · 헬레보루스 · 수국 · 붓꽃 · 재스민 · 노티아 · 연리초 · 백합 · 인동덩굴 · 목련 · 수선화 · 네리네 · 오니소갈룸 · 고광나무 · 포드라네아 · 퀘스넬리아 · 장미 · 사라세니아 · 스파티필룸 · 마삭줄 · 튤립 · 튤립 · 우불라리아 · 버베나 · 병꽃나무 · 등나무 · 크세란테뭄 · 유카 · 잔테데스키아
- 찾아보기
수채화로 그린 40종의 다채로운 꽃!
친절한 그리기 과정과 색 혼합법, 아름다운 결과물까지 담은 책
빌리 샤월은 실제보다 아름답고 탐스러운 꽃 그림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수채화가다. 그녀의 작품은 전통적인 식물 그림만큼이나 정확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감각과 꽃에 대한 애정이 더해져 대단히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이 책에는 40점의 꽃 그림이 실려 있다. 그리고 각각의 그림마다 간단한 습작과 세부 묘사, 단계적 설명, 작품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색 혼합법이 곁들여져 있다.
꽃 그리기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 테크닉과 구도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이 책은 수채화가들의 필독서다. 일반적인 색칠 기법, 특정 꽃잎과 잎을 그리는 법, 다양한 종류의 꽃을 다루는 법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사례를 아주 자세하게 단계적으로 보여 주기에 더없이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준다. 빌리 샤월이 그려 낸 아름다운 결과물을 보면 십중팔구 나도 그려 보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힐 것이다.
[내용 소개]
★ 구성
식물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한 전통적인 규칙들이 있다. 하지만 여기서 벗어나도 얼마든지 개성 넘치면서도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아름다운 대상을 그리고자 하는 목표만 있다면 가능하다. 가장 먼저 그림의 주제를 찾아야 한다. 이때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꽃을 택하면 그리는 과정도 즐겁고 결과도 좋다. 최우선으로 꽃의 특징을 돋보이게 하는 구성을 택하라. 좋은 구성이 보는 이의 시선을 그림 전반으로 이끌 것이다.
★★ 재료와 도구
붓과 물감, 종이, 색 혼합에 적당한 팔레트는 수채화를 잘 그리는 데 꼭 필요한 도구다. 가능한 한 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구입하되, 최소한으로 준비하면 된다. 이 책의 모든 프로젝트에 필요한 붓은 단 세 자루이고, 물감은 열네 가지다. 이것만으로 각양각색의 꽃을 자유자재로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