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수상 작가
피터 시스의 2014년 신작!
《어린 왕자》의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삶과 모험을 담은 그림책!
2012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수상 작가 피터 시스의 신작 《하늘을 나는 어린 왕자》가 시공주니어에서 출간되었다. 《어린 왕자》의 작가이자 조종사였던 생텍쥐페리의 드라마틱한 삶의 이야기는 그림책 거장의 손을 통해 우리를 모험과 도전의 세계로 이끈다. 하늘과 땅을 오가며 삶과 죽음을 경험하고, 철학적인 사고와 문학적인 욕망을 키웠던 앙투안을 《하늘을 나는 어린 왕자》에서 만날 수 있다.
생텍쥐페리의 소설 같은 인생 이야기
1900년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나 1944년 하늘 위에서 홀연히 사라져버리기까지, 생텍쥐페리는 유능한 조종사이자 문학가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생텍쥐페리는 늘 생기가 넘치고, 영리했으며 미지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다. 작품 곳곳에는 이런 생텍쥐페리의 본성을 보여 줄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들이 가득하다. 군대 생활 중 스스로 조종법을 터득해야 했던 사연, 항공 우편물을 배달하며 동료들과 새로운 항로를 개척한 이야기, 비행기 추락 사고로 인해 크게 낙담한 이야기, 전시 조종사로 세계 대전에 참전한 이야기, 동료의 죽음을 통해 느낀 상실감과 그 상실감을 훌륭한 문학 작품으로 승화시킨 이야기, 프랑스의 최고 문학상을 수상하기까지의 과정 등. 44년이라는 짧은 생을 살면서 생텍쥐페리가 보고, 듣고, 경험한 것들이 이 책 안에서 생생하게 재현된다. 아울러 《남방 우편기》, 《전시 조종사》, 《야간 비행》, 《어린 왕자》 등 생텍쥐페리의 문학 작품들이 나오게 된 배경과 책에 얽힌 소소한 에피소드들까지 풍성하게 들어 있어 문학가로서의 생텍쥐페리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철저한 고증.미학적인 기법이 돋보이는 그림책!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