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납작이가 된 스탠리
저자 제프 브라운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7-11-20
정가 7,500원
ISBN 9788952786111
수량
만일 내가 …… 된다면?
나는 무얼 할 수 있을까?
어린이들의 폭소를 자아내는 기발한 변신 이야기!
가족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던 제프 브라운과
뚜렷하고 개성 있는 그림을 그리는 토미 웅게러의 절묘한 만남!

“어라, 형이 납작해졌네!”

자고 일어나 보니 몸이 납작하게 변해 버린 스탠리.
납작한 몸 때문에 여러 가지 모험을 하지만
점점 평범하지 않은 자신의 모습에 화가 난다.
한편, 스탠리의 동생 아서는 독특한 모험을 하는 형이 부럽기만 한데…….



▶ 작품 특징

어느 날 내 몸이 납작해진다면? 짜릿한 변신을 향한 어린이의 욕망!

납작이가 되면 도대체 무얼 할 수 있지? 훌륭한 댄 의사 선생님도 이런 일은 난생처음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스탠리는 이 상황이 즐겁기만 하다. 얼마나 기상천외한 일들이 벌어질까? 스탠리는 어린이들이 머릿속으로만 그려봤던 재미난 상상을 현실화한다. 두근두근 기대된다! 아이들에게 변화란 일상적인 일이다. 대부분 아이는 스탠리의 동생 아서처럼, 왜소하고 나약한 자신의 모습에 쉽게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놀이와 생활의 경계가 흐린 아이들은 늘 새로운 모습을 꿈꾸며 변화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다. 납작이로 변한 스탠리의 변신 전후의 삶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우리 아이들은 ‘나는 무엇이 되고 싶지? 나는 무엇이 되면 좋을까?’라고 생각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돌아볼 수 있다. 아직 다 자라지 않은 어린이들은 무한한 변신을 통해 자신을 찾아가고, 변신을 향한 어린이의 욕망을 보며 어른들도 ‘내가 되고 싶었던 나’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넌 커서 뭐가 되고 싶어?

동생 아서는 납작해진 스탠리를 부러워한다. 신나고 기이한 일들을 경험하며 부모님과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기 때문이다. 스탠리는 납작이가 되는 것을 소망하진 않았지만, ‘슈퍼 울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