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꼬마 용 룸피룸피와 함께
요술 램프의 나라로 떠나자!
어린이의 성장 과정에서 ‘상상 친구’는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존재다. 어린이들은 좋아하는 인형이나 동물, 혹은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들을 친구로 삼아 이야기를 나누고, 타인과의 관계를 미리 경험한다. 일상생활에서 외롭거나 힘들고, 화나는 일이 일어났을 때에는 상상 친구에게 털어놓으며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소한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상상 친구가 어린이의 언어 능력과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꼬마 용 룸피룸피 잠자는 숲 속의 용을 구하라!》의 주인공 잠피가 상상 친구인 꼬마 용 룸피룸피와 함께 동화 세계를 넘나들며 벌이는 모험 이야기다. 차가운 불을 내뿜는 작고 허약한 꼬마 용 룸피룸피와, 상상 친구를 돌보고 감싸느라 번번이 고민에 빠지는 잠피. 두 친구는 이번에는 어떤 동화 세계로 떠났을까?
‣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말썽쟁이 꼬마 용, 룸피룸피!
주인공 잠피는 자기에게 꼭 맞는 친구를 상상했다. 동화에 나오는 ‘용’이지만 함께 놀 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차가운 불을 뿜고, 자기처럼 작고, 모험을 하다 달아날 때 눈에 띄지 않도록 어두운 파란색으로……. 어린이다운 상상력으로 탄생한 상상 친구 룸피룸피는 이제껏 동화에서 만난 어떤 용과도 다른, 독특한 모습이다. 차가운 불을 뿜는 바람에 늘 감기에 시달리는 허약한 체질, 까다롭고 고집불통인 꼬마 용이라니! 잠피는 번번이 말썽을 피우는 룸피룸피를 달래고, 감싸고, 구해 주느라 바쁘다. 기분에 따라 다른 색깔의 콧김을 내뿜고, 자신이 원할 때면 언제든 나타나 함께 모험을 떠나는 상상 친구를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 더구나 룸피룸피의 제멋대로인 모습은 사실 잠피와 똑 닮았다! 만화 풍 일러스트와 경쾌한 색감으로 탄생한 깜찍한 모습에 독특한 개성을 가진 꼬마 용 룸피룸피는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고, 자기만의 상상 친구를 꿈꾸도록 북돋울 것이다.
‣ <잠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