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싸개 탐정과 알아보는 ‘소화’에 대한 모든 것!
《도와줘요, 똥싸개 탐정! 배탈 똥탈이 났어요》는 소화와 관련된 우리 몸속 생리 작용과 몸과 마음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내용을 엉뚱하고 매력적인 ‘똥싸개 탐정’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배탈 똥탈. “꾸륵꾸륵, 배는 왜 아파요?”, “뿌지직, 설사는 왜 나요?”, “마음이 아픈데 왜 배가 아파요?” 같은 질문을 쏟아 내는 아이라면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깊고 풍부한 지식에 흠뻑 젖어 드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배탈 똥탈 전문 탐정인 똥싸개 탐정,
다섯 가지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찾다!
배탈 똥탈에 대해서는 모르는 게 없는 똥싸개 탐정에게 다섯 명의 의뢰인이 찾아온다. 뱃속에 똥이 꽉 찬 하공주, 잦은 설사로 기절할 것 같은 이기절, 과식으로 배가 터질 것 같은 위대한, 토한 것을 다시 먹는 나는소, 질투와 불안 때문에 배가 아픈 한소심까지. 똥싸개 탐정은 의뢰인들을 만나 고민을 듣고, 원인을 알아내고, 진단을 내리고, 진정한 똥싸개가 되는 수칙을 알려 준다. 그리고 진정한 똥싸개가 된 의뢰인들에게는 멋진 똥싸개 배지를 선사한다. 첫 번째 된똥꼬 사건, 두 번째 물똥폭탄 사건, 세 번째 위빵빵 사건, 네 번째 으웩냠냠 사건, 다섯 번째 마음똥 상처똥 사건까지……. 똥싸개 탐정은 개성 만점 의뢰인들의 흥미진진한 고민들을 과연 어떻게 해결해 나갈까?
마음이 아프면 몸도 아프다?
몸과 마음, 제대로 알고 사랑하자!
많은 사람이 ‘몸 따로, 마음 따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몸속 생리 현상은 마음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실제로 마음의 갈등이 깊어서 몸이 아프기도 하고, 지나치게 많은 활동으로 지치고 무력해져 우울증 같은 마음의 병이 오기도 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한소심은 질투와 불안 때문에 자꾸 배가 아프다. 한소심은 과연 어떻게 마음의 병을 극복해 나갈까? 이 책의 주인공들과 함께 우리 몸과 마음을 제대로 알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