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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22가지 스토리텔링 법칙
저자 박희선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4-05-23
정가 18,000원
ISBN 9791164846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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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PART 1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조건
01 스토리텔링이란?
상품을 설명하고 전달하면 모두 스토리텔링일까?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파는 유일한 방법

02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가져야할 속성 N·A·T·U·R·A·L
지어낸 이야기도 때로는 대중에게 진실이다
New idea 새로운 생각, 참신성
Actuality 사실에 기초한 현실감, 개연성
Trivia 사소한 디테일에서 오는 공감, 구체성
Unusualness 반전과 개성이 있는 이야기 전개, 의외성
Relationship 깊게 관련된 연결 고리, 인과성
Alternativeness 기존과 전혀 다른 접근, 대안성
Life 너와 나의 인생 이야기, 일상성

03 스토리텔링의 힘
사람을 죽이고 살리는 스토리텔링
가치를 불어넣는 스토리텔링
내 것을 독보적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이끌어내는 스토리텔링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스토리텔링

PART 2 스토리텔링 전략 첫 번째, 연결 지어 스토리셀링하기
01 페어링: 짝지어 연상시키기
양꼬치엔 칭따오 | 일요일엔 짜파게티

02 역사, 신화를 발굴하고 연관 짓기
청바지의 역사 리바이스 | 레이디 고다이바의 품격을 입은 고디바 | 전설의 사이렌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03 감성적 이미지 입히기
정의 상징 초코파이 | 위로를 전하는 박카스 | 한국인의 효심을 울리는 경동보일러

04 이미지와 인지도 차용하기
수제맥주 붐을 일으킨 곰표 맥주 | CNN과 코닥을 입는다

05 성공한 산업, 상품 서비스와 엮기
영국 왕실의 인증마크를 획득한 버버리 | 나사가 인정하는 매트리스 기술력, 템퍼

06 문화 콘텐츠와 결합시켜 묻어가기
헤밍웨이를 입은 도시 아바나 | MZ세대를 사로잡는 케이팝 굿즈와 컬래버레이션

07 생산자 소개를 통한 연결감 형성하기
농민을 앞세운 네이버 산지 직송 | 고객에게 말을 거는 크라우드 펀딩 | 팀원을 보고 선택하는 포
“스토리가 가장 강력한 마케터다”
카피캣이 난무하는 레드오션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힘

* 윤경혜 전 엘르 CEO, 이상근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조인후 비즈니스 스토리텔러 강력 추천!

현장에서 잔뼈 굵은 20년 차 현직 마케터가 ‘스토리텔링’으로 상품·서비스·브랜드를 각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도서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가 출간됐다. ‘페어링’, ‘생산자 소개를 통한 연결감 형성하기’, ‘약점 시장 뛰어들어 수요 창출하기’ 등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기법 22개를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가진 7가지 속성과 단계별 스토리텔링 수립 A to Z도 상세히 담고 있어 읽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저자 박희선은 KT에 입사해 이동통신과 블록체인, AI 로봇 등 화젯거리인 아이템을 소재로 한 신사업을 선도적으로 기획했다. 대기업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스토리텔링 전략을 이 책에 꾹꾹 눌러 담았다. 매력적인 카피라이팅과 뾰족한 타깃팅은 마케터라면 누구나 원하지만 그 구체적인 방법은 알기 어렵다.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를 읽고 잘 적용하면 상품·서비스·브랜드에게 생명력을 불어넣고, 스토리텔링을 매출로 연결시키는 마케터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20년 차 마케터가 알려주는
구체적인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문법 A to Z
“뾰족한 마케팅의 모든 것!”

치열한 경쟁과 정보의 즉시공유성이 심화되는 현대 사회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만들어낸 상품과 서비스라도 그다음 날이면 경쟁자에 의해 똑같이 복제된 상품과 서비스로 만들어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막대한 광고비를 쏟았는데 고객들이 내 상품, 내 서비스, 내 브랜드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고객 탓을 할 수는 없다. 과연 어떻게 레드오션에서 나의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의 가치를 지켜내고 궁극의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고객에게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