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생생 만들기 : 세계 전통 가옥
저자 김덕기
출판사 걷는달팽이
출판일 2024-05-24
정가 11,500원
ISBN 8809700050115
수량
풀 하나로 떠나는 세계 문화 여행!
세계 18개 나라의 전통가옥과 전통의상, 상징물 총 113개 수록!
우리 아이 첫 번째 세계문화 교육은 생생 만들기로 시작해요!

걷는달팽이의 <생생 만들기 : 세계 전통가옥>은 세계 18개 나라의 전통가옥과 전통의상, 국기와 상징물까지 총 113개를 알차게 수록했습니다. 각 나라의 기후와 생활양식에 따라 발달한 전통가옥을 만들어 보며 다른 나라의 전통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계기가 된답니다.

가위질 없이 도안을 간단히 뜯어 만드니 안전하고, 접기선에 미리 자국을 내어 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준비할 것은 오직 풀 하나뿐! 완성 모습을 먼저 살펴본 다음, 만드는 방법을 따라 같은 풀칠번호끼리 순서대로 붙이면 아이들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어요.

평면이었던 도안이 입체로 구현되는 과정을 통해 공간지각력이 향상되고, 작품을 완성하면서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함께 수록된 95가지 초간단 장난감으로 상상의 나래를 풍부하게 펼치며, 세계 여러 나라로 떠나 보아요!

두뇌발달, 공간지각력, 집중력, 인내력, 성취감까지 얻는 일석다조 장난감
도안을 뜯어서 접기선에 따라 접고 풀칠번호를 맞춰 붙이면 끝! 방법은 간단해도 교육적인 효과는 무궁무진합니다. 평면의 도안을 입체로 구현하면서 머릿속으로 형체를 떠올리고 구성하는 공간지각력이 발달합니다. 접고 붙이는 일련의 활동으로 눈과 손의 협응력이 길러지고, 이를 통해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어요. 풀칠면의 모양을 맞춰서 붙여야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으니 자연스레 집중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인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침내 완성한 장난감을 보며 성취감까지! 정말 일석다조 장난감이지요.

아이 손으로 직접 만드는 기쁨을 선물하세요!
조르고 졸라서 사 준 비싼 장난감은 며칠 못 가는데, 삐뚤빼뚤 어설프게 만든 종이 장난감을 더 소중히 여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 스스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장난감을 소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