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싱그러운 허브 안내서 - 핫토리 아사미 안내서 시리즈
저자 핫토리 아사미
출판사 열매하나
출판일 2024-04-19
정가 15,500원
ISBN 9791190222358
수량

들어가며

아니스
이탈리안파슬리
오레가노
커리플랜트
캐트닙
캐러웨이
콘샐러드
콘플라워
커먼세이지
커먼타임
커먼말로우
고수
샐러드버넷
초피
소엽
저먼캐모마일
재스민
생강
스위트바이올렛
스위트바질
스위트마조람
스테비아
센티드제라늄
비누풀
서양민들레
처빌
차이브

어성초
한련화
피버퓨
펜넬
프렌치타라곤
포트마리골드
보리지
미츠바
양하
민트
야로우

라벤더
루바브
레몬그라스
레몬버베나
레몬밤
장미
로즈메리
월계수
루꼴라
와일드스트로베리

허브 이야기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한 작은 제안
식용, 약용, 미용으로 즐기는 허브 50가지

언젠가 본 적이 있는데, 어디선가 들어본 것도 같은데 ‘이 식물은 뭘까’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 모르던 식물의 아름다움에 반하고 또 향기에 취해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싱그러운 50종의 허브를 소개한 이 책에는 간략하지만 기본이 되는 내용이 담겨 있어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허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원산지와 생장 정보부터 이름의 유래와 뜻, 활용 방법과 주의할 점까지 유용하고 다양한 안내를 접할 수 있어요.
허브를 알아 가고 싶은데 두껍고 전문적인 도감류의 책은 부담스러웠던 분들, 아름다운 허브의 매력을 접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찬찬히 책을 읽다 보면 낯설던 허브의 이름과 모습 들이 친근하게 다가올 거예요.

허브는 사람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해준다. 요리에 쓰면 깊은 맛이 느껴지고, 미용에 쓰면 아름다워진다. 그리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준다.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식물, 그게 허브인가 보다.
_허브 이야기 (66~67쪽

수많은 브랜드가 주목한 일러스트레이터
핫토리 아사미의 섬세하고 따뜻한 식물 그림

작가인 핫토리 아사미는 수채화와 연필을 이용한 치밀하고 부드러운 그림으로 일본과 해외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책, 잡지, 광고, 잡화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의 의뢰로 일러스트 작업을 선보이고 있죠. 그중에서도 무인양품 에센셜오일 제품의 일러스트를 담당하는 등 식물 그리는 일을 특히 좋아한다고 해요.
처음에는 그저 모양과 색을 그리는 것만으로 즐거웠지만 식물에 다양한 효능과 쓰임이 있다는 걸 알게 된 뒤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식물 그리는 일을 해오며 느낀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출간했어요.

어릴 때부터 아무리 그려도 질리지 않던 식물에 대해 누구나 읽기 쉬운 책으로 만들고 싶었다. 애정을 담아 정성껏 표현했으니 부디 넉넉한 마음으로 읽어주시길 바란다.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