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세 가지 방법
1부 / 소개
1장. 애자일, 지속적인 전달, 그리고 세 가지 방법
__제조(생산 가치 흐름
__기술 가치 흐름
__데브옵스를 뒷받침하는 세 가지 원칙
____사례 연구: 2판 추가 크루징 고도에 접근하기:
____아메리칸 에어라인즈의 데브옵스 여행(Part 1(2020
__결론
2장. 첫 번째 방법: 흐름 원칙
__업무 시각화하기
__진행 중 작업(WIP 제한하기
__배치 작업의 크기 줄이기
__핸드오프 횟수 줄이기
__제약 조건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향상시키기
__가치 흐름에서 어려움과 낭비 제거하기
____사례 연구: 2판 추가 헬스케어에서의 흐름과 제약 사항 관리(2001
__결론
3장. 두 번째 방법: 피드백 원칙
__복잡한 시스템에서 안전하게 작업하기
__문제를 발생 시점에 확인하기
__스워밍과 문제 해결을 통한 새로운 지식 축적
__사례 연구: 2판 추가 엑셀라, 안돈 코드 당기기(2018
__품질 활동을 원천에 더 가깝게 유지하기
__다운스트림 워크 센터 최적화하기
__결론
4장. 세 번째 방법: 지속적인 학습과 실험 원칙
__조직적 학습과 안전 문화 활성화하기
__일상 업무 개선을 제도화하라
__국소적인 발견을 조직 전체의 개선으로 전환하라
__일상 업무에 탄력성 패턴을 추가하라
__리더가 학습 문화를 강화한다
____사례 연구: 2판 추가 벨 연구소 이야기(1925
__결론
1부 / 결론
2부. 어디서 시작하는가?
2부 / 소개
5장. 시작할 가치 흐름을 선택하기
__노드스트롬의 데브옵스 트랜스포메이션
__그린필드 서비스 VS. 브라운필드 서비스
____사례 연구: 2판 추가 케슬 런: 공중 급유 시스템의
______브라운필드 전환(2020
__기록 시스템과 참여 시스템을 모두 고려하라
__가장 공감적이고 혁신적인 그룹에서 시작하라
__데브옵스를 전체 조직으로 확장하기
____사례 연구: 2판 추가 데브옵스를 비즈니스 전체로 확장하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기술 가치 흐름(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개발, QA, IT 운영과 정보 보안에서 업무를 수행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사람뿐 아니라 기술 이니셔티브가 시작되는 모든 비즈니스 리더와 마케팅 리더를 위한 것이다.
이 책의 독자는 데브옵스, 애자일, ITIL, 린, 프로세스 개선과 같은 도메인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이 아직 부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각 주제는 필요할 때 소개, 설명할 것이다
이 책의 취지는 각 도메인의 핵심 개념에 대한 실무 지식을 생성하고, 입문서 역할을 함과 동시에 실무자가 전체 IT 가치 흐름에 있는 모든 동료와 함께 작업하는 데 필요한 언어를 소개하고, 공유된 목표의 틀을 만드는 데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점점 더 기술 조직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리더와 이해관계자에게도 가치 있는 내용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이 책에 기술한 모든 문제(예: 긴 배포 리드 타임, 고통스러운 배포를 경험해보지 않은 조직의 독자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이 데브옵스 원칙, 특히 공유된 목표, 피드백과 지속적인 학습과 관련된 사항을 이해하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
1부에서는 데브옵스의 간략한 역사와 수십 년에 걸친 관련 지식 체계에서 얻은 기초 이론 및 핵심 주제를 소개한다. 다음으로 ‘세 가지 방법’의 상위 원칙인 지속적인 학습과 실험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데브옵스를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는지 설명하고 가치 흐름, 조직 설계 원칙과 패턴, 조직적 도입 패턴과 사례 연구와 같은 개념을 소개한다.
3부에서는 배포 파이프라인의 기반을 구축해 ‘흐름(Flow’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빠르고 효과적인 자동화 테스트, 지속적인 통합, 지속적인 전달과 낮은 위험도로 출시하기 위한 아키텍처 구현에 관해 알 수 있다.
4부에서는 피드백을 가속화하고 증폭하는 방법을 논의한다.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 프로덕션 텔레메트리를 생성하고 문제를 더 잘 예측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