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의 생각을 선택하라 그것이 될 것이다 (양장
저자 프리드리히 니체
출판사 더좋은책
출판일 2024-05-15
정가 17,500원
ISBN 9788998015381
수량
니체가 들려주는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역경을 이겨내는 법’

니체의 삶을 조금이라도 들여다본 사람은 충격에 빠질 수밖에 없다. 유전적으로 물려받은 수많은 질병과 이에 따른 통증, 불면증 등으로 그의 하루하루는 고통과 시련의 연속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어마어마한 고통과 불행을 자신의 수련 도구로 만들었으며, 인간의 밑바닥 심리까지 날것처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그래서 그의 글과 아포리즘에는 인간의 아주 리얼한 본심들이 생생히 드러나 있고, 그 위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삶을 우뚝 세우는 방법까지 곳곳에 새겨져 있다. 바로 이런 점들 때문에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사람이 니체의 철학을 넘어 책과 글, 아포리즘에서 숱한 위로를 받고, 삶의 방향을 찾는지도 모른다.

그래서일까?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아들러나 빅터 프랭클 등 수많은 현대의 심리학자들이 그의 생각과 안목을 답습하며 자신의 심리학을 만들어냈다. 그가 보여준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들 역시 오늘날 심리 치료 등에서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김욱 자신의 삶에 녹여낸 니체의 아포리즘들

세상을 떠난 지 120년이 지났으나, 니체는 아직도 대중에게 사랑받는 철학자다. 그러나 심오한 사상과 난해한 글쓰기 덕분에 니체의 작품을 제대로 완독한 사람은 많지 않다. 우리에게 엮은이 김욱과 같이, 니체의 가르침과 위로에 다가가게 해줄 친절한 안내자가 필요한 이유다.

이 책은 여느 책처럼 단순히 니체의 글을 그대로 옮긴 번역서가 아니다. 니체의 많은 작품 중에서 김욱이 특히 가슴에 새긴 내용을 엮어, 난해한 표현은 현대어로 풀어 쓰고 그의 재해석까지 담고 있다. 김욱은 니체의 주옥같은 말들에 매료되어, 누구보다 앞장서 그의 말을 소개하고 니체의 지침들을 자신의 삶에 녹인 ‘전문가’이다. 그를 통해 우리는 윤리, 예술, 종교, 철학 등 전 방위에 걸쳐 펼쳐진 니체의 사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니체의 가르침을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우리 자신을 바꾸어야 하는지까지 배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