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픈 마녀 6
이상한 전학생 14
행복한 어린이를 찾아라! 30
행복한 어린이 만들기 작전 44
꼬인다, 꼬여! 58
실패한 작전 66
그래, 바로 이거야! 76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93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발표부문 선정작
신학기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신나는 학교생활 이야기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발표부문에 선정된 한아 작가의 《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가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되었다. 《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에서는 행복을 찾아 창창 초등학교에 입학한 이백스물두 살 까르르 마녀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항상 깔깔깔 웃고 있지만, 사실 요상한 웃음소리 때문에 늘 외톨이였던 까르르 마녀는 학교에 가서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행복을 찾게 된다. 즐거운 일도 속상한 일도 많은 학교생활을 헤쳐 나가는 창창 초등학교 2학년 4반 친구들과 까르르 마녀의 모습은 이제 막 새 학기에 적응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까르르 깔깔! 웃음 폭탄 까르르 마녀가 학교에 나타났다!
까르르 마녀는 태어날 때부터 웃음을 터뜨리며 태어났다. 하지만 웃음을 마음대로 멈추지 못해서 ‘슈바실라’라는 이름 대신 ‘까르르 마녀’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마녀들에게 미움을 받는다. 어느 날 마녀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다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린다. 바로 행복한 어린이들이 가득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것이다. 롬 자르카차! 힘차게 외친 주문과 박수 한 번에 까르르 마녀는 귀여운 여자아이로 변신하고, 창창 초등학교 2학년 4반에 전학한다.
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는 반 친구들이 가진 고민을 해결해서 행복한 어린이로 만들기 위한 작전을 펼친다. 학원이 싫다는 친구를 위해 학교 근처의 모든 학원이 쉬게 해 버리고, 친구가 좋아하는 아이가 친구를 좋아하게 되는 마법을 건다. 하지만 마녀의 예상과는 다르게 친구들의 생활이 엉망진창이 되자 까르르 마녀는 연신 되돌리기 주문을 쓰고 만다. 까르르 마녀는 행복해지는 데 성공할 수 있을까?
단점이 있어도 괜찮아.
존재만으로도 사랑받기 충분하다는 응원
마녀는 모두가 싫어하는 웃음소리를 가졌다. 매사 긍정적이고 좋은 일만 가득한 어린이 동화의 주인공들과는 사뭇 달리 마음 아파하고 쓸쓸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