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하루 한 시간 나는 나를 브랜딩한다 : 작은 차이로 특별해지는 SNS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
저자 윤소영
출판사 도마뱀출판사
출판일 2024-04-20
정가 18,000원
ISBN 9791193617021
수량

추천사
프롤로그

1장. 내 브랜드를 위한 워밍업
1-1. 주제가 없는 사람은 없다, 콘텐츠 주제 잡기
1-2. 조금 더 체계적으로 주제를 찾는 방법
1-3. 내 주제에 맞는 주력 채널 선정하기
1-4. 매력적인 페르소나가 담긴 계정 콘셉트 만들기
1-5. 기억되기 쉬운 브랜드 이름 만들기
1-6. 내 명함이라고 생각하고 SNS 프로필 세팅하기
1-7. 알아두면 도움 되는 통계
1-8. SNS 운영 효율을 높이는 방법

2장. 고객을 끌어당기는 내 브랜드의 성공 법칙
2-1. SNS 콘텐츠 마케팅 퍼널의 이해
2-2. 당신의 계정은 유용한가요?
2-3. 콘텐츠 소재를 찾는 4가지 방법
2-4. 사람들에게 내 브랜드가 검색되어야 하는 이유
2-5.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블로그 상위노출 공식
2-6.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공식
2-7.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채널에 활용하기
2-8. 다른 사람의 계정을 활용해 노출 확대
2-9. 지지자로 만드는 건 결국 ‘공감과 감동’
2-10. 번거로워도 잊지 말아야 할 팔로우와의 소통
2-11. 경쟁자와 비슷하다면 차별 요소를 하나 추가하자
2-12. 일기는 쓰지 말라고요? 아니요, 본인이 잘 드러나게 써주세요

3장. 내 브랜드로 수익화 도전
3-1. 어떤 일로 수익화를 시작할까?
3-2. 지식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프리랜서 마켓 vs 개인 SNS
3-3. 정당한 금액을 받아야 하는 이유
3-4. 합리적인 가격 책정 방법
3-5. 고객을 관계로 이어가는 방법: 커뮤니티, 채널
3-6. 정부의 창업 무료 교육 & 멘토링 활용 노하우
3-7. 내가 낸 세금을 사업지원금으로 활용하는 방법
3-8. 성공하는 사업계획서를 위한 최소한의 요건
3-9. 어렵게 합격하고 실격당하는 사람들
3-10. 직접 도전했던 온라인 파이프라인

4장. 내 브랜드를 위한 마인드업
4-1. 내 브랜드 만들면서 다짐할 세 가지
4-2. 나만의 이유를 찾으
수많은 실무와 1,000여 명의 코칭에서 얻은 실전 노하우
SNS 콘텐츠 마케팅 백과사전

저자는 20년간 미디어사와 스타트업에서 온라인 콘텐츠 마케터로 경력을 쌓았다. 지난 5년간은 콘텐츠 마케팅과 온라인 수익화 코칭을 통해 1,000명이 넘는 사람을 만났다. 이 책은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가 실무 경험과 자신을 브랜드로 만드는 과정에서 얻은 ‘퍼스널 브랜딩’의 비법을 담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을 잘 모르는 사람은 물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가득하다. 또한 저자가 실제로 보고 겪었던 평범한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를 담아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은 막연히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라고 제안하는 것이 아닌, 당장 실행할 수 있는 손쉬운 퍼스널 브랜딩으로 SNS 콘텐츠 마케팅을 제시한다. 콘텐츠 주제 잡기, SNS 계정 콘셉트 만들기, 프로필 세팅하기, 효율적으로 SNS 운영하기,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검색되는 효과적인 방법, 그리고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수익화까지….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SNS 콘텐츠 마케팅의 A부터 Z까지를 안내한다. 나아가 깔때기 모양의 퍼널(funnel 모델을 활용하여 고객을 끌어당기는 프로세스를 설명하며, 이 과정에서 쌓은 신뢰를 각자의 비즈니스로 발전시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모두 저자가 실무와 코칭을 통해 얻은 실전 노하우이다.

SNS로 나를 브랜딩하라
손쉽게 시작하는 SNS 퍼스널 브랜딩

상품의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그 브랜드를 찾는 사람은 많아진다. 그럴수록 브랜드 가치는 더욱 올라간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올리려고 노력한다. 스펙을 쌓고, 공부하고, 자기 자신을 홍보한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이처럼 스스로 나 자신을 브랜드로 정의하고, 그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과정이다. 사람들이 ‘나’를 떠올릴 때 함께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 내가 활동하는 분야를 이야기할 때 나를 떠올리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