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기 일에서 리더가 되어야 하는 시대
업무에도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육각형 리더’, ‘멀티 플레이어’, ‘올라운더’까지 다재다능한 리더를 지칭하는 용어는 끝없이 등장하지만 정작 뛰어난 퍼포먼스를 뽐내는 방법에 대해서는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는다. 회사에서 일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같은 업무를 해도 결과에서 차이가 드러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자신이 선택한 일을 잘 해나가고 싶고 회사에 도움이 되는 초가치형 커리어를 꿈꾸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은 ‘업무의 체계화’를 해답으로 제시한다.
바쁘다는 핑계로 쏟아지는 업무만 주먹구구식으로 처리하는 매일의 업무 속에서, 이래서는 자기 커리어의 성장과 개인의 발전엔 도움이 안 된다는 생각을 누구나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도널드 밀러는 같은 시간, 동일한 에너지를 투입해서 일을 해도 본인의 가치를 올릴 수 있고 더 훌륭한 아웃풋을 내는 방법을 알고리즘으로 정리했다. 나무가 아닌 숲을 보게 하는 업무 알고리즘은 이제 막 회사에 들어온 신입사원부터 관리자로 오랜 시간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임원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될 비즈니스의 핵심 흐름을 제시한다.
마인드셋, 마케팅, 세일즈, 협상, 관리…
한 권으로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핵심 역량
이 책은 비즈니스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두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60일 동안 영역별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조직에서 반드시 필요한 마인드와 태도를 비롯해 협상, 마케팅, 관리, 운영 전략에 대해서도 도널드 밀러만의 노하우로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정리했다. 날마다 의욕 있게 해볼 만한 간단한 미션을 하나하나 달성해나가며 60일이면 자연스럽게 비즈니스 요소 전체를 이해하게 된다.
저자 도널드 밀러는 3000개의 기업을 컨설팅한 이력과 지하 단칸방 사무실을 2000만 달러 규모의 회사로 성장시킨 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그의 경험이 다양한 사례들로 책에 녹아들어 있어서 더욱 현실적이고 흥미롭게 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