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 : 팔순이 넘어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한파그룹’ 하순섭 회장 이야기
저자 하순섭
출판사 예미
출판일 2024-05-08
정가 18,000원
ISBN 9791192907406
수량

추천사
들어가는 글

1장 기꺼이 실패하라 17
- 오대양 육대주에서 담금질한 집념

2장 탁월함에 이르는 열쇠 43
- 내 사전에 포기는 없다

3장 꿈을 향한 여정 97
-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정신으로 무장하다

4장 뼛속까지 한국인 141
- 피는 물보다 진하다

5장 신앙은 나의 힘 179
- 믿음으로 하나 되어

6장 대인관계가 이끈 두 나라의 동행 203
- 하순섭, 민간외교관이 되다

7장 아직도 나는 현역이다 247
- 팔라우의 관광 활성화를 꿈꾸다
남태평양 지상낙원이 내 삶의 터전이 되었다

‘신들의 정원’이라 불리는 남태평양의 섬나라 팔라우에서 외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팔라우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업종의 허가권을 가진 한국인이 있다. 팔라우에서 종합건설과 유통, 호텔, 무역, 부동산, 레저 등 23개 분야의 사업을 일군 하순섭 ‘한파그룹’ 회장이 그 주인공이다. 하 회장은 무슨 사연으로 남태평양의 외딴섬에서 사업을 일으켰을까?
오대양 육대주를 무대로 펼쳐지는 그의 서사는 파란만장한 ‘글로벌 어드벤처’다. 베트남전쟁 때 해병대 장교로 사선을 넘나들고, 원양어선 선장으로 거친 파도에 맞서고, 팔라우에서 사업을 하면서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은 웬만한 영화나 소설보다 더 극적이다.
팔순 초반의 나이인 하 회장은 지금도 새로운 사업을 구상 중이다. 해상관광과 낚시와 다이빙을 연계한 스피드보트 사업을 꿈꾸고 있는 것이다. 그는 외친다.

“나는 아직 길 위에 있다. 나는 아직도 현역이다!”

팔라우에서 45여 년, 성공을 향한 항해

이 책은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자전적 에세이다. 하순섭 회장의 삶과 경험은 우리에게 꿈을 향해 도전하고 개척하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남태평양 섬나라 팔라우에서 45여 년간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온 한국인 기업가 하순섭 회장의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은 그의 파란만장한 삶과 성공 비결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단순한 성공스토리 이상으로, 타국에서의 외국인으로서의 어려움, 끊임없는 노력, 긍정적인 태도, 그리고 변치 않는 꾸준함을 통해 성공을 이루어낸 그의 경험과 교훈을 담고 있다.
하 회장은 어린 시절부터 모험심과 도전 정신이 넘쳤다. 그는 해병대 장교로 월남전에 참전하고, 원양어선 선장으로 오대양을 누볐으며, 남태평양 여러 나라에서 수산업에 종사했다. 그리고 1970년대 초 팔라우에 정착하여 건설, 부동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펼쳤다. 그의 이야기는 흥미진진한 소설이나 영화 못지않은 박진감을 자랑하며, 글로벌 무대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