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따라쓰기 -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저자 고정욱
출판사 우리학교
출판일 2024-05-13
정가 6,000원
ISBN 9791167552631
수량
모두가 손꼽아 기다려 온, 수많은 고운 말·예쁜 말 책들의 대표 도서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의 후속권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출간

어린이 독자들이 사랑했던 베스트셀러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의 후속권인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빛나는 말, 힘 나는 말』이 출간되었다. 출간 전부터 독자들의 뜨거운 기대를 받은 이 책은, 매해 수백 회의 강연을 다니며 어린이 독자들과 직접 소통해 온 고정욱 작가가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에 순수하고 따뜻한 작품으로 사랑받아 온 릴리아 작가의 그림을 더한 말 배우기 그림책이다.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빛나는 말, 힘 나는 말』은 전작인 『다정한 말, 단단한 말』과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의 내면과 관계를 한걸음 성장시켜 주는 고운 말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 마음을 힘차게 발돋움시켜 주는 ‘힘 나는 말’, 우리의 관계를 더욱 반짝이게 해 주는 ‘빛나는 말’ 스물두 가지를 실어 독자들에게 건넨다. “나처럼 해 봐.”, “그럴 때도 있어.”, “울어도 괜찮아.”, “내가 있잖아.”, “네가 제일 좋아.”, “내일 또 놀자.” 등 어린 독자들이 어렵지 않게 표현할 수 있으면서 응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말들을 공감 가는 이야기와 비유로 부드럽게 풀어 준다. 말 표현을 배우면서 한 편의 시 문학을 읽는 느낌을 받고, 다정하고 포근한 그림으로 아름답고 고운 말을 다시 새기면서 마음속에 여유를 심을 수 있다.

어린이가 가장 듣고 싶어 하는,
어리고 여린 마음을 가진 우리 모두에게 전하는 진심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빛나는 말, 힘 나는 말』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국의 어린이들을 가장 많이 만나는 동화 작가인 고정욱 작가가 어린이 독자들과 소통하며 차곡차곡 쌓아 온, 어린이들에게 가장 들려주고 싶고 어린이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말들을 엮은 책이다. 아이들, 그리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에게도 깊은 울림을 주는 이 책은 위로와 응원을 받고 싶은 모두의 마음을 봄날의 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