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부동산 공간에 어떤 콘텐츠를 담아 운영할 것인가? 4
Chapter.1
그 빌딩에는 왜 늘 사람이 몰릴까?
사람이 몰리는 빌딩 수익률의 비밀은 무엇일까? 15
그 빌딩에는 대체 왜 사람이 몰릴까? 22
입지를 뛰어 넘는 또 다른 기준 ‘빌딩 디자인’ 33
임차인을 매혹시키는 빌딩을 디자인하라 40
‘올드’가 아닌 ‘클래식’한 공간을 기획하라 49
인재와 고객을 끌어당기는 빌딩 공간의 진화 56
잘 기획된 빌딩에 탄탄한 브랜드 네이밍을 더하라 61
Chapter.2
사람들은 ‘있어 보이고, 자극 받고, 스토리가’ 있는 빌딩에 모인다
콘셉트가 명확한가? 71
엔터테인트먼트 요소가 있는가? 78
탁월한 디자인(인테리어이 있는가? 82
SNS 전략이 있는가? 85
스토리가 있는가? 91
사람을 모으는 사업주는 건물주가 되어야 한다 96
빌딩 브랜딩 관점에서 보는 공간 해석 102
Chapter.3
사람이 모이는 빌딩 투자 기획 ABC
부동산 성공습관 111
매혹적인 빌딩 스크랩은 눈과 발로 동시에 하라 118
빌딩을 대하는 마인드의 전환 125
고객 유입을 위한 호텔 마케팅 요소 132
빌딩에 임차인이 몰려들 이유를 만들어라 138
디자인은 입지를 뛰어넘는다 144
주차장은 빌딩 임대 사업의 기본이다 150
100억 이상의 가치! 나만의 임장 스토리 만들기 157
Chapter.4
사람이 모이는 빌딩 투자 런칭 프로세스
빌딩 투자 시작하기 167
전문가 팀을 갖춘 부동산 사업가 되기 174
1000개의 케이스 100개의 임장 179
체크 리스트! 185
매입 단계 188
계약 단계부터 잔금까지! 198
건물 소유 단계 202
매각은 부동산 사업의 꽃 207
신축과 리모델링 211
Chapter.5
빌딩투자 성공스토리
빌딩 디자인의 힘 : 외장재 붙이는 날 매수 콜을 받다 225
갤러리와 스파가 있는
하수(下手는 건물을 팔고, 중수(中手는 입지를 팔고
고수(高手는 가치를 브랜딩해서 파는 빌딩 투자의 경지!
‘국민 고시’라는 별명이 붙었던 공인중개사의 인기가 예전만 같지 못하다. 부동산중개업 사무실의 폐업도 속출하고 있다. 이를 단순히 금리 상승의 여파로 오피스빌딩 구입의 인기가 주춤했고, 인구 감소로 내수 시장이 점점 더 줄어들기 때문이라고만 치부할 수 있을까? 분명 이와 같은 부동산 불경기 속에서도 성공하는 임대사업자는 존재하고, 빌딩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고 찾아내어 몸값을 불리는 투자자는 존재한다.
문제는 안목이다. 사거리 대로변 빌딩의 가치는 굳이 공인중개사가 아니더라도 누구나가 알고 있으며, 모두가 알고 있는 정보는 정보로서의 가치가 떨어진다. 이 시대의 정보는 아는 것 자체가 아니라 정보의 가치를 알아보고 만들어내고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그 내밀한 속살을 허한다. 그리고 이때야 비로소 고수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것이다.
이 책 속에는 다양한 빌딩 브랜딩 사례가 들어 있다. 들어가 보면 별 게 없을 것 같아도 빌딩의 모양 자체만으로도 간판의 역할을 하는 특이하고 희소하게 잘 브랜딩 된 빌딩의 사례부터, 쇠락한 지역성을 극복하고 ‘올드’가 아닌 ‘클래식’의 느낌으로 가치를 재탄생시킨 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건들을 극복하고 빌딩 투자의 모범적 기획 사례가 된 샘플들이 두루 소개되어 있다.
세상이 바뀌어도 아직 우리들 대부분은 이를 인식하지 못 하는 보통사람들이다. 계몽의 시대에 그 순간이 세상을 무지와 암흑, 이성과 빛의 경계선에 놓인 분기점임을 깨달은 이는 몇이나 되었을까? 이 책 《빌딩 투자 완전 정복》이 낡은 책상 한구석에서 아직도 사거리 매물만, 대로변 1층만 고객에게 내놓을 줄 아는 것이 중개 능력의 전부인 누군가의 손에 쥐어져 빌딩 투자의 새로운 계몽 시대를 알리는 빛이 되기를 바란다.
책 속에서
인플루언서가 다녀간 자리는 단 몇 분 안에 최소한 수백에서 수십만 명에게 노출된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