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 서문
들어가며 시대를 뛰어넘는 피터 드러커의 경영 철학
1부 자기경영 전략
1.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
2. 어떻게 일을 할 것인가?
3. 나는 읽는 성향인가, 듣는 성향인가?
4. 어떻게 배울 것인가?
5. 나의 가치관은 무엇인가?
6. 나는 어디에 속해 있는가?
7. 나는 무엇에 기여해야 하는가?
8. 관계에 대한 책임
9. 인생의 제2막
2부 무엇이 효과적 리더를 만드는가
1.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기
2. 상세한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3. 행동으로 옮기기
딱 30분만에 읽을 수 있는 하버드 대학교 경영 고전의 핵심판!
짧지만 강한 여운과 깊은 통찰을 전하는 신개념 경영서!
세계적 학자들과 기업인들이 강력 추천하는 피터 드러커 자기경영 비법!
아마존 설립자 제프 베조스의 독서경영 선정 이론!
이 책에서 피터 드러커는 지식을 업으로 하는 근로자가 자신의 강점을 찾고 그 강점을 활용해 생산성을 올리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껏 충격과 약점, 그리고 성과와 목표달성 능력에 대한 장애물로부터 오는 허탈감만 남게 될 뿐이다. 사람들은 일에서 자신의 강점을 사용할 때 자기 자신을 좀 더 의미 있게 경험하기 때문이다. 강점을 활용하고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은 현대 경영 전략과 같은 그 맥락이 같다. 개인도 기업을 경영하듯 철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야만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피터 드러커는 경영학적 원리를 자기경영에 적용하여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혁신은 기업에게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개인이 먼저 자기 스스로를 혁신해야만 기업도 혁신할 수 있다. 이 책은 세계 경영학의 구루이자 하버드대학을 대표하는 경영서 작가 피터 드러커가 전하는 검증된 자기경영 방법을 빠르고 명쾌하게 배울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그동안 전 세계 여러 매체들과 수많은 명사들이 이 책의 내용을 직장인과 CEO 모두의 필독서로 권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