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블루오션 경영 : 치열한 경쟁의 레드오션을 탈출하기 위한 성장 전략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20-01-13
정가 15,000원
ISBN 9791188314348
수량
들어가며
1부 블루오션 전략
2부 레드오션의 함정
3부 블루오션 리더십
옮긴이 후기
전 세계 주요 기업이 채택한 바로 그 블루오션 전략의 정수를 담았다!
독자적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여정의 가이드가 되어줄 책!
30개 산업, 150가지 전략에 대한 100년 이상에 걸친 연구를 집대성했다!

정말 많은 사람이 계속해서 레드오션에 뛰어들고 있다. 대부분의 자영업이 레드오션 속에 있으며, 그래서 자영업자로 성공하는 것이 힘들다는 말이 나온다.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 즉 이미 널리 알려져 경쟁자가 많은 포화 상태의 시장이 레드오션이다. 레드오션에서의 경쟁은 제로섬 게임과도 같다. 시장경쟁 전략은 경쟁기업 사이에서 기존의 부를 나눈다. 경쟁이 심화될수록 이윤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악화된다. 기존산업에서의 출혈경쟁은 시장이라는 바다를 핏빛으로 물들인다. 레드오션 전략은 경쟁에 대한 것이다. 시장 공간이 더 붐빌수록 기업들은 유한한 수요 속에서 더 많은 몫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한다.

반면,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 즉 알려지지 않은 시장을 의미한다. 아직 제대로 탐사되지 않고 경쟁으로 오염되지 않은 ‘블루오션’은 방대하고 깊으며 기회와 성장 면에서 강력한 힘을 가진다. 블루오션 전략은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다. 기업들은 줄어드는 이윤을 가지고 싸우는 대신 경쟁 없는 시장을 개발한다. 블루오션을 만드는 것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높은 이윤과 빠른 성장에 대한 충분한 기회가 주어진다. 블루오션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열고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다. 경쟁 없는 시장을 생성하고 확보하여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것이다. 시장경계와 산업구조가 주어진 것이 아니라 산업 주체들의 행동과 신념으로 재구성될 수 있다는 관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책은 전 세계 100개 이상 국가의 2800개 이상 대학에서 채택된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 내용을 통해 여러분이 레드오션의 함정에서 벗어나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통찰을 갖게 해줄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만 모아서 재탄생한 경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