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 브랜드는 어떻게 브랜드를 관리할까?
아마존을 성공으로 이끈 바로 그 브랜딩의 원칙을 공개한다!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과 기술은 이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브랜딩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 책은 그러한 변화 속에서도 변치 않는 브랜딩의 본질을 다룬다. 아마존의 첫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세계 최대의 온라인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데 일조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주 기본적인 원칙들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간다면 좋은 브랜드가 탄생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것이 가장 빠르게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힘이 된다고 주장한다. 독자들은 아마존이 어떠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관리하는지, 어떤 기준들이 최고의 브랜드를 완성하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질 것이다.
아마존의 광고 디자인과 UX를 총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
스티브 수시가 아마존의 브랜드 관리법을 밝힌다
모든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관리 전략!
저자는 광고 디자인과 UX를 총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6년간 아마존에서 체득한 브랜딩을 풀어내며, 아마존이 단기간에 극적인 브랜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를 파헤친다. 전 세계 수백 개의 브랜드와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보였던 저자는 아마존에서 경험한 생생한 브랜딩 사례를 제시한다. 또 브랜딩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이자 브랜드 관리의 기준을 화폐, 정보, 충성도, 시간으로 분류하여 이를 ‘브랜드 커런시’라는 개념으로 정립했다. 브랜드 커런시는 브랜딩의 본질이자 브랜드 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조건이다. 독자들은 브랜드 커런시의 구축 방법을 배우면서 아마존이 실제로 이를 어떻게 브랜딩에 활용하였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초일류 브랜드를 완성하는 4가지 열쇠, 브랜드 커런시
처음 시작하는 브랜드부터 경쟁을 돌파해야 하는 기성 브랜드까지
모든 브랜드가 구축해야 할 핵심 가치를 논하다
가장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