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실리콘밸리 디자인의 역사 : 글로벌 스타트업을 만든 디자이너들
저자 배리 카츠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19-10-01
정가 23,000원
ISBN 9791188314270
수량
존 마에다(John Maeda 서문
감사의 말
들어가며
1장 환희의 계곡, 실리콘밸리
2장 연구와 개발
3장 상전벽해
4장 디자인의 계통
5장 디자이너를 디자인하기: 실리콘밸리식 디자인 교육
6장 미래 사물의 형태
마치며
스타트업 성공의 원동력을 알고 싶다면 실리콘밸리의 디자인 역사에 주목하라!
경영자, 디자이너, 개발자를 위해 성공적 IT 기업의 디자인 진화 과정을 생생히 그려낸 책.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디자인 혁신을 한 권으로 정리한 최초의 책.

창조적 스타트업 문화와 혁신의 생태계로 널리 알려진 캘리포니아의 실리콘밸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IT의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회사들의 디자인 본부를 중심으로, 비영리단체의 자원봉사자들,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회사들과 부티크 스튜디오들, 연구소와 여러 디자인 학술 프로그램들이 그곳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다. 애플의 제품들에는 자랑스럽게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된 것"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지만, 실리콘밸리에서 디자인의 역할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수십 년 전 차고에서 애플의 창업을 꿈꾸기 전부터 이미 시작되고 있었다.

이 책은 그 실리콘밸리의 디자인 중심 스타트업 문화가 역사적으로 어떻게 형성되어 왔는지를 최초로 다루며, 그동안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던 사용자 경험 및 인터랙션 디자인의 역사를 파헤쳤다. 실리콘밸리의 내부자이자 산 증인 배리 카츠 박사는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교의 산업/인터랙션 디자인 전담 교수이자 스탠퍼드 대학교 공대 디자인 자문 교수로 재직하며 글로벌 디자인 기업 IDEO의 펠로우를 맡고 있으며,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실리콘밸리를 만들어온 수많은 디자이너, 관계자, 엔지니어들과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스티브 잡스, 도널드 노먼, 더글러스 엥겔바트 등 세계적 디자인 리더들이 그 대화에 참여했으며 이 책의 탄생에 공헌하였다. 그들은 모두 인간 중심 디자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등 현대의 디자이너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디자인 사상을 만들어낸 사람들로,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철학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자인 혁신의 뿌리,
실리콘밸리는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