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와 세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비교연표
벽에 걸어놓고 생각날 때마다 볼 수 있는
족자형 비교연표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사진으로 만나고,
간략한 연표로 역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역사를 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쉽게 꿰뚫어 보는 방법은 연표입니다.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대한 정보를 연도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한국사와 세계사를 따로 배우는 까닭에 같은 시대에 어떤 일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누구와 누가 동시대 사람인지를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족자형 연표는 방문에 걸어놓거나 벽에 걸어놓고 볼 수 있는 연표입니다. 한국사 면에는 동시대 세계의 역사가 정리되어 있고, 세계사 면에는 동시대 한국의 역사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국사와 세계사를 동시에, 한눈에 볼 수 있다!
통일신라가 불국사와 석굴암을 창건할 당시 프랑크 왕국의 카롤링거 왕조가 세워졌지요. 그런가 하면 고려 충목왕이 사회의 모순과 폐단을 시정하기 위해 정치도감을 설치할 때 유럽에서는 대규모의 흑사병이 창궐하여 유럽전체가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조선의 훈구파와 사림파가 팽팽히 대립할 때에는 바스코 다가마가 인도항로를 개척했어요. 이처럼 동시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비교해서 엮었습니다.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볼 수 있는 풍부한 사진들
어린이들은 글만 읽는 책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더구나 역사처럼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그래서 각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보여주는 사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나간 역사에 대한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남아 있는 문화재 사진 등이 추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전 시대를 다룹니다.
한국사 연표는 우리 민족의 기원인 단군 왕검부터 지금의 대한민국의 역사(평창 올림픽까지를 다루고 있고, 세계사 연표는 신석기혁명부터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당선까지 다루고 있어 가장 최근의 세계사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